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레노버, 사용자 얼굴인식 AI 노트북 '요가 S940' 출시

최종수정 2019.05.08 15:33 기사입력 2019.05.08 15:33

댓글쓰기

레노버, 사용자 얼굴인식 AI 노트북 '요가 S940' 출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한국레노버가 8일 사용자 얼굴을 인식하고 행동을 예측하는 인공지능(AI) 노트북 '요가 S940'을 출시했다.


올해 초 CES 2019에서 발표된 요가 S940은 레노버의 AI 기술인 스마트 어시스턴트가 적용된 인텔리전트 노트북이다. 손을 사용하지 않고도 사용자의 행동을 예측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사용자 얼굴을 빠르게 인식하여 로그인하는 기능, 사용 중인 프로그램을 타 모니터로 이동시키는 헤드 제스쳐 기능, 화상 통화시 주변 소음을 감소시키고 화면을 블러 처리하는 아웃 포커싱 기능 등이 있다.

이 제품에는 노트북으로는 세계 최초로 컨투어 글래스가 적용됐다. 컨투어 글래스는 베젤을 얇게 보이게 하면서도 엣지를 부드럽게 마감한 기술로, 향상된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디자인을 자랑한다. 최대 4K 해상도의 IPS디스플레이는 돌비 비전 HDR 기술이 적용돼 뛰어난 색감과 깊어진 음영표현은 물론, 최대 500니트 밝기를 갖춰 외부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스마트 앰프 기술과 돌비 애트머스 기술이 적용된 스피커를 탑재한 요가 S940은 선명하고 실감나는 입체 사운드로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레노버는 "요가 S940은 자칫 울트라슬림 노트북이 놓칠 수 있는 연결성 부분도 고려하여 디자인됐다"고 강조했따. 고성능 와이파이는 물론 블루투스 5.0으로 다양한 주변기기를 빠르게 연결할 수 있으며, 멀티페어링을 지원한다. 2개의 USB-C포트는 충전지원과 썬더볼트3를 지원해 고성능의 외장 모니터, eGPU, 외장 하드디스크 등 고성능 장비를 쉽게 연결할 수 있다. 또한 표준 USB 3.1포트를 제공해 기존 사용중인 장비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요가 S940은 프리미엄 제품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알루미늄 유니바디를 적용하여 두께는 12.2mm, 무게도 1.2kg에 불과하다. 색상은 아이언 그레이 색상으로 제공되며 특히 14인치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음에도 실제 면적은 A4 크기의 면적과 비슷하게 설계하여 휴대성을 강화했다.


또한, 인텔 8세대 위스키레이크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쿼드코어로 동작하며 UHD 620그래픽을 내장하여 4K동영상 플레이는 물론, 유튜브 4K 동영상을 원활하게 시청할 수 있다.


강용남 한국레노버 사장은 “레노버의 노트북 혁신은 계속 진행 중"이라며 “AI가 적용된 노트북으로 사용자를 더 편리하게 하고, 생산성 향상은 물론 여가를 즐기기 위해 더욱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요가 S940 제품의 가격은 i5기준 210만원대부터 시작된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