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환경부-수공, 중소 물기업 혁신성장 워크숍…"사업화 지원 강화"

최종수정 2019.05.08 12:00 기사입력 2019.05.08 12:00

댓글쓰기

환경부-수공, 중소 물기업 혁신성장 워크숍…"사업화 지원 강화"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환경부와 한국수자원공사는 9일 대전 대덕구 한국수자원공사 본사에서 '물산업 중소기업 혁신성장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그간의 중소 물기업 지원 현황을 공유하고 혁신기술, 제품의 판로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환경부와 한국수자원공사는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고도 성능을 검증하기 위한 성능시험장(테스트베드)이 부족해 상품화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물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전국의 물관리 시설을 중소 물기업에 개방해왔다.


개방 첫 해에는 50개 기업, 51개 기술에 성능시험장을 제공해 중소기업 혁신기술의 품질과 완성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줬다.


올해에는 11개 중소 물기업을 대상으로 성능시험장을 추가 개방할 예정이며, 이날 워크숍에서 성능시험장 제공을 위한 한국수자원공사와 11개 기업 간의 협약을 체결한다. 우수기술 보유 및 사업화 지원 제도 선정 기업 41곳에 우수기술 확인서와 등록증도 전달한다.

사업화 지원 제도에 선정된 기업은 기술개발 신제품, 우수기술 제품 등을 공공기관에 납품할 수 있는 기회를 우선 부여받을 수 있다. 우수기술 확인서를 받은 기술은 한국수자원공사의 우수기술 인증 로고를 쓸 수 있어 대외 신뢰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환경부와 수공은 중소 물기업의 기술개발을 확대하고 개발된 기술이 매출과 직접 연결될 수 있도록 중소 물기업에 대한 사업화 지원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박하준 환경부 수자원정책국장은 "물산업 육성과 기업지원을 위한 ‘물산업진흥법’ 시행으로 법적 근거가 마련된 만큼 물산업 중소기업 지원을 더욱 확대하겠다"며 "이날 행사에 참석한 기업들이 개발한 우수한 기술이 국내외로 판매가 늘어나는 등 좋은 성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종=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