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국 민정수석, '독재타도' 사진 페북에 공유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조국 수석 페이스북/www.facebook.com/kukcho)

(사진=조국 수석 페이스북/www.facebook.com/kukcho)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현우 기자]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페이스북을 통해 자유한국당에 대한 우회적인 비판을 이어가면서 논란이 예상되고 있다. 앞서 조 수석은 국회 몸싸움 처벌 조항 등을 페이스북에 올려 논란이 됐었다.


조 수석은 29일 오전 페이스북에 “민병두 의원 담벼락에서 가져온 사진. 1987년과 2019년의 대비”라는 글과 함께 2장의 사진을 함께 올렸다. 위의 사진은 1987년 6월 항쟁 당시 시위장면, 밑에는 지난 27일 자유한국당의 장외집회 현장 모습이다. 앞서 조 수석은 민 의원의 게시물 자체를 공유했다가 삭제하고 다시 사진만 올렸다. 조 수석이 애초 올렸던 게시물에는 민 의원이 적은 “처절함과 사치스러움. 역사성과 퇴행성. 진지함과 코미디. 다수 민중의 함성과 그들만의 밥그릇 투정”이라는 글이 포함돼 있어 논란이 있었으며, 일부 매체에서 단독으로 보도하기도 했다.

앞서 조 수석은 지난 26일 오후에는 페이스북에 국회 내 몸싸움 및 회의 방해 행위 등을 처벌하는 내용의 국회법과 공직선거법, 형법 규정 등을 나열하는 글을 올렸다. 국회 회의를 방해할 목적으로 회의장이나 그 부근에서 폭력 행위를 하면 5년 이하의 징역이나 1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는 내용의 국회법 165·166조 등이다.


이어 ‘폭력으로 얼룩진 국회의 시간’이란 제목의 기사와 함께 사회 비판적 내용의 국내·외 대중음악 3곡을 연달아 올렸다. 이중 크랜베리스(Cranberries)의 ‘좀비’(Zombie) 1999년 공연실황 링크도 있었다. 이 노래는 ‘당신 머릿속에서 그들이 서로 싸우고 있어. 그 사람들의 탱크와 폭탄을 갖고, 그 사람들의 폭탄과 총을 갖고’라는 가사가 포함돼 있다. 이 밖에도 린킨파크(Linkin Park)의 인 디 엔드(In The End)와 드렁큰타이거의 ‘소외된 모두, 왼발을 한보 앞으로’의 공연 영상 링크도 걸었다.






이현우 기자 knos8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