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과기정통부, '2019년 연구안전 서포터스' 모집

최종수정 2019.04.28 12:00 기사입력 2019.04.28 12:00

댓글쓰기

이미지=게티이미지뱅크

이미지=게티이미지뱅크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2019년도 연구안전 서포터스'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될 연구안전 서포터스는 5월부터 12월까지 총 7개월간, 각 대학교 등에서 연구실안전 홍보 및 현장 의견 수렴 등의 활동을 할 계획이다.


과학기술 분야 연구개발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이공계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으로 연구실 안전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선발이 되면 위촉장이 수여되고 법정 안전교육 대체 인정, 소정의 활동비 지급 및 우수 활동자 표창 수여 등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희란 과기정통부 과학기술안전기반팀장은 "앞으로 다가올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주역이라 할 수 있는 과학기술 혁신인재를 보호하기 위한 연구실안전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급속하게 변화하는 연구환경에 발맞춰 현장중심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연구안전 서포터스가 현장 소통의 징검다리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