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에 4억 추가 기탁…총 10억 지원

최종수정 2019.04.07 09:43 기사입력 2019.04.07 09:43

댓글쓰기

롯데,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에 4억 추가 기탁…총 10억 지원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롯데가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의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4억원을 추가로 기탁한다고 7일 밝혔다.


롯데 유통사업부문은 지난해 행정안전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연간 6억원 규모의 재해 긴급구호자금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산불이 발생한 지난 4일부터 즉시 피해지역에 대한 구호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하지만 이번 강원도 산불 피해의 심각성을 고려해 그룹 차원에서 4억원의 성금을 추가로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강원도 피해 지역에는 롯데와 재해구호협회가 재해ㆍ재―난 발생을 대비해 사전에 제작해둔 이재민 대피소용 칸막이 텐트(3~4인용) 180여 개와 담요, 속옷 등이 담긴 생필품 구호 키트 400세트가 먼저 지원됐다. 해당 물품은 요청이 있을 시 즉시 추가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롯데의 국내 최대 유통망을 활용해 피해 지역과 가장 가까운 세븐일레븐 강원도 물류센터에서 생수, 컵라면, 즉석밥, 통조림, 물티슈 등 2000명분의 식료품이 즉시 전달됐다.


오성엽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장은 “대형 산불로 인한 피해를 조속히 복구하고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을 이재민 분들을 돕는데 많은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