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스마트홈 생태계 확산 위해 막바지 작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개발·운영·가전기기 적용 시너지 효과 극대화
AI 스피커도 출시해 구글·아마존과 플랫폼 경쟁

김현석 삼성전자 사장이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9'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 삼성전자.

김현석 삼성전자 사장이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9'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 삼성전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비서 '빅스비'를 중심으로 한 스마트홈 생태계를 확산시키기 위해 AI 스피커 '갤럭시 홈'을 출시한다. 이와 함께 사업부별 시너지를 강화하는 작업도 진행한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달 중 갤럭시 홈 출시하기 위해 유통 업체들과 막바지 준비를 하고 있다.

현재 미국 시장에서 아마존의 AI 스피커 에코는 70%, 구글의 구글 홈은 25%의 시장점유율을 각각 차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TV,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제품과 AI 스피커를 연동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장 확장성이 구글이나 아마존보다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2014년 인수한 미국의 IoT 스타트업 스마트싱스의 '스마트싱스 허브' 기능을 탑재, 타사 가전기기와의 연동도 가능하다. 스마트싱스 허브는 삼성전자 제품 이외에 1000개 이상의 기기와 8000개 이상의 앱을 연결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무선사업부 인력 일부를 가전사업부로 전환 이동하는 작업도 진행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빅스비는 2017년 3월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8'에 처음 탑재된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삼성전자는 우선 갤럭시 중심으로 빅스비 생태계를 확대하다가 최근에는 냉장고 등 가전기기에도 이를 적용하는 추세다. 삼성전자는 2020년까지 전 가전에 빅스비를 탑재해 음성 명령만으로 스마트폰과 가전기기를 작동시킨다는 청사진을 갖고 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 측은 "사업부 상황에 따라 인사 이동은 수시로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글로벌 스마트홈 시장은 지난해 960억 달러(약 109조원)에서 2023년에는 1550억 달러(약 176조원)까지 성장할 전망이다.

삼성전자, 스마트홈 생태계 확산 위해 막바지 작업 원본보기 아이콘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