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청년 취·창업지원 '용인형 캠퍼스타운' 5곳 조성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청년 취·창업지원 '용인형 캠퍼스타운' 5곳 조성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용인)=이영규 기자] 경기 용인시가 청년들의 창업과 취업을 지원하고 관내 대학가 청년문화와 상권까지 살리는 것을 목표로 '용인형 캠퍼스타운' 조성에 나선다.


용인시는 2026년까지 100여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개별 대학을 대상으로 하는 단위형 사업 4곳과 대학을 거점으로 청년창업, 지역 상권 등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종합형 사업 1곳 등 5곳의 '용인형 캠퍼스타운'을 조성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캠퍼스타운은 각 대학이 주축이 돼 청년일자리와 청년창업ㆍ취업을 돕게 된다.


시는 우선 하반기에 관내 9개 대학을 대상으로 캠퍼스타운 조성 방안을 공모해 단기간에 효과를 낼 수 있는 시범대학 2곳을 선정, 내년부터 단위형 캠퍼스타운으로 조성키로 했다.


또 사업성과를 분석해 2022년에 추가로 2곳을 더 조성하고, 대학의 자체역량 검증과 추진기반이 마련되면 종합형 캠퍼스타운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시는 앞서 이달 초 강남대 등 관내 9개 대학을 순회하며 사업을 설명하고 각 학교별 관심분야와 특성 등을 조사했다.


시는 오는 5월과 6월 실무협의체와 대학총장협의체를 구성해 본격 사업에 나설 예정이다.


또 하반기에는 '캠퍼스타운 조성사업 지원 등에 관한 조례'(가칭)를 제정해 제도 기반도 마련한다.


시는 이와 함께 처인구 원삼면 일대 SK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가 조성되면 관내 대학들과 연계해 관련학과를 개설하고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 훈련을 제공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시에 따르면 반도체 클러스터가 조성되면 SK하이닉스 반도체 제조라인과 50여개 이상의 협력업체에서 1만5000개 이상의 일자리가 창출된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대학의 우수한 자원을 활용해 일자리 중심의 활력 있는 캠퍼스타운을 조성하려고 한다"며 "젊은이들의 열정이 지역을 활성화하고 명품도시 용인을 만드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