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양시, 법인 지방소득세 신고·납부 꼭 잊지 마세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양시, 법인 지방소득세 신고·납부 꼭 잊지 마세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전남 광양시가 법인 지방소득세 신고·납부대상 법인을 대상으로 신고방법 및 유의사항을 담은 안내문을 발송하고 홍보에 적극 나섰다고 25일 밝혔다.


2018년 말 사업연도가 종료하는 내국법인 및 국내원천소득이 있는 외국 법인은 오는 4월 30일까지 법인 지방소득세 과세표준 및 세액신고서 등 관련 서류를 첨부해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법인 지방소득세를 신고· 납부해야 한다.

특히, 2018년 사업연도 법인소득의 경우 과세표준 3000억 원 초과 구간의 세율이 2.5%로 인상돼 인상된 세율로 신고해야 한다.


안분대상 법인이 하나의 자치단체에만 신고한 경우 나머지 자치단체는 무신고가산세 20%가 추가로 부과되는 점 유의해야 한다.


이에 시는 사업장 2600여 개 법인을 대상으로 법인 지방소득세의 신고·납부 방법, 납부기한, 신고 시 제출 서류 등의 내용이 담긴 ‘법인 지방소득세 개요’ 안내문을 일괄 발송할 계획이다.

또 홈페이지 안내와 현수막 게시 등을 통한 홍보 활동도 병행해 법인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법인 지방소득세를 내고자 하는 법인은 신고서를 작성해 납세지 관할 시·군을 방문하거나 우편 신고, 위택스를 이용해 전자 신고·납부 하면 된다.


탁우경 세무조사팀장은 “납부 마감일인 오는 4월 30일에는 신고가 집중돼 접수창구가 혼잡하고, 인터넷 사용자 증가로 위택스 접속이 안 되는 경우가 있으니 미리 신고·납부해 줄 것을 당부한다”며 “납기 내 신고납부 안내, 방법 등을 적극 홍보해 가산세가 부과되는 불이익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