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미국·캐나다·중남미 취업 설명회' 열린다

최종수정 2019.03.21 12:00 기사입력 2019.03.21 12:00

댓글쓰기

취업박람회 자료사진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취업박람회 자료사진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산업인력공단 '2019 아메리카 대륙 취업전략 설명회' 개최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청년들의 미국과 캐나다, 중남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2일과 29일, 양일에 걸쳐 ‘2019 아메리카 대륙 취업전략 설명회’를 서울과 부산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설명회는 해외취업 전문가 및 취업자 강연을 통해 국가별 취업준비 전략, 비자정보, 노동시장 환경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해외취업·워킹홀리데이·한미연수프로그램(WEST) 등에 관한 1대1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멕시코 및 중남미 해외취업 소개'를 주제로 발표할 마석진 대구가톨릭대학교 글로벌인재양성센터장은 "중남미는 인구 6억명의 거대시장으로 현재 중남미 국가 중 멕시코 내 한국 현지법인과 이와 연관된 업체에 취업이 활발하다"며 "현지취업의 장단점이 분명한 만큼 취업 전 철저한 준비는 필수"라고 말했다.


김동만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각 국가별로 해외취업 준비는 물론, 부족 직업군 등 고용환경이 상이하므로 사전에 정확한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설명회를 통해 해외진출을 원하는 청년들이 양질의 정보를 얻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