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따뜻한 봄이 왔네"…유통가, 나들이족 겨냥한 먹거리 출시(종합)

최종수정 2019.03.19 15:56 기사입력 2019.03.19 15:56

댓글쓰기

"따뜻한 봄이 왔네"…유통가, 나들이족 겨냥한 먹거리 출시(종합)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꽃샘추위가 물러가고 온연한 봄이 찾아오면서 유통가가 캠핑과 소풍 등 나들이족을 겨냥한 다양한 먹거리를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다.


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가 봄꽃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3월을 맞아 벚꽃을 테마로 한 핑크블라썸 도시락을 선보인다.


벚꽃 향이 함유돼 있는 주먹밥, 반숙란, 치킨가라아게, 소시지, 맛살튀김, 딸기 케이크 등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도시락 용기에도 핑크 컬러를 적용해 벚꽃의 느낌을 더했다. 핑크블라썸 도시락은 내달 말까지 시즌 한정 상품으로 운영되며, 이달 20일부터 27까지는 핑크블라썸 도시락 고매 고객에게 미닛메이드 벚꽃&사과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모바일 쇼핑몰 GS프레시는 조개찜과 해물탕을 재료 손질 없이, 용기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깡통조개찜과 깡통해물탕을 출시했다. 배송된 캔 상품에 물을 붓고 바로 불위에 올리기만 하면 완성되며, 이동이 간편하고 직화조리까지 가능하다. 해산물에 대한 해감, 세척 등 별도의 손질이 필요 없이 간편하게 조리 할 수 있어 캠핑, 야유회, 꽃놀이 등 나들이 활동에 적합하다는 게 GS프레시 측의 설명이다.


GS25와 GS수퍼마켓도 봄나들이에 어울리는 '유어스벚꽃스파클링' 등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유어스벚꽃스파클링은 2017년 3월 출시해 한 달도 되기 전에 80만개가 판매된 히트 상품으로, 올해는 '시즌 3' 상품으로 돌아왔다. 또 이와 함께 꽃놀이 나들이 군것질거리용 스낵으로 '유어스벚꽃팝콘'과 '유어스유채꽃팝콘'도 선보였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