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철도공단, KIND와 해외철도사업 상호협력 업무협약

최종수정 2019.03.19 13:11 기사입력 2019.03.19 13:11

댓글쓰기

해외 민·관 협력투자개발 철도사업 참여 핵심요소인 금융경쟁력 확보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이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이하 KIND)와 해외 민·관 협력투자개발 철도사업 공동 발굴·활성화를 위해 19일 철도공단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단과 KIND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 수주 가능성이 높은 해외 민·관 협력투자개발(이하 PPP) 철도사업의 공동 발굴 및 상호교류 ▲ 해외철도사업에 대한 KIND의 출자 및 투자 ▲ KIND에서 발주하는 해외철도 타당성조사 등 용역수행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철도공단은 이날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대규모 해외 PPP사업 참여를 위한 핵심요소인 금융경쟁력을 확보, 이를 통해 앞으로 국내 철도기업과 해외사업 진출을 위한 협력체계를 긴밀하게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철도공단은 PPP사업으로 발주예정인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LRT 2단계(사업비 약 8억 달러) 및 베트남 고속철도사업(사업비 약 138억 달러) 등 대규모 PPP사업의 입찰참여를 추진하고 있다.


김상균 이사장은 "공단은 지금까지의 해외사업 수주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철도건설시장의 다변화에 대응해왔고, 대규모 해외 PPP 철도사업 수주를 위한 준비를 착실히 진행해왔다"면서 "해외투자개발전문 공공기관인 KIND가 가지고 있는 금융 경쟁력과 공단의 해외사업 수주 경험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해외철도사업 수주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