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추행 혐의 '사진작가 로타 징역 1년 구형…"피해자 진술 구체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추행 혐의 '사진작가 로타 징역 1년 구형…"피해자 진술 구체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승윤 기자] 촬영 도중 모델을 성추행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사진작가 최원석(예명 로타) 씨에게 징역 1년이 구형됐다.


검찰은 18일 서울서부지법 형사6단독 이은희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최씨의 공판기일에서 이같이 구형했다.

최씨는 2013년 6월 모델 A(26)씨를 촬영하다가 휴식시간에 동의 없이 신체 부위를 만지는 등 추행한 혐의(강제추행)를 받는다.


검찰은 "피고인은 피해자가 허위 진술을 하고 있다고 주장하나, A씨의 진술은 명백하고 구체성이 있다"며 "피고인은 분위기에 따라 행동했다고 주장하지만 사진의 객체가 되는 피해자 입장에서는 피고인에게 적극적으로 대항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피고인은 범행을 부인하고 반성하지 않고 있다"며 최씨에게 징역 1년과 성폭력치료프로그램 이수, 신상정보 고지 명령을 내려 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최씨의 변호인은 "최씨는 A씨가 거부 의사를 보이자마자 신체 접촉을 중단했고, 욕설이나 물리력을 사용하지 않은 점도 입증된 만큼 강제력이 있었다고 보기 어려우며, 합의된 신체 접촉이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A씨는 사건 이후에도 여러 차례 피고인과 연락하거나 만나는 등 피해자 측 주장에는 신빙성이 없다"며 "무죄를 선고해달라"고 요청했다.


최씨는 최후 변론에서 "합의 하에 신체 접촉을 했지만, 피해자가 불편해하는 점이 있다면 미안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씨의 성범죄 의혹은 지난해 2월 처음 불거졌다. 당시 피해를 주장한 모델은 총 3명이었으나 1명은 경찰에 피해 내용을 진술하지 않았다. 경찰은 A씨를 추행하고 다른 모델을 성폭행한 혐의만 적용해 최씨를 검찰에 송치했다.


검찰은 최씨가 다른 모델을 성폭행한 혐의도 수사했으나 이 부분은 증거가 불충분하다고 보고 A씨에 대한 강제추행 혐의만 적용해 지난해 10월 최씨를 재판에 넘겼다.


최씨에 대한 선고는 내달 17일 오전 10시에 이뤄진다.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