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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HMR '소반' 500만개 팔렸다…"전략 상품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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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HMR '소반' 500만개 팔렸다…"전략 상품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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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세븐일레븐이 재출시 9개월만에 500만개가 팔린 가정간편식(HMR) '소반'을 올해 전략 상품으로 선정하고 매출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서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소반은 '바쁜 당신을 위한 가장 편리하고 행복한 식탁'이라는 콘셉트 아래 1인 가구에 최적화된 메뉴를 제공하는 HMR로, 리뉴얼 출시 이후 약 9개월이 지난 현재 누적 판매량이 500만개를 넘어섰다. 소반의 인기에 힘입어 세븐일레븐의 지난해 전체 가정간편식 매출도 전년 대비 58.9% 증가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올해 핵심 먹거리 전략 상품으로 소반을 선정하고 상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덮밥?국밥, 안주, 국?찌개 등 6개 카테고리에서 운영중인 카테고리를 올해는 상온 라면과 냉동안주까지 확대하고, 전체 취급 품목수도 지금보다 두 배 이상 늘려 총 50여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를 통해 전체 가정간편식 매출을 전년 대비 최소 50% 이상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임이선 세븐일레븐 가정간편식 담당MD는 "가정간편식 시장은 지난해 전체 4조원에 육박하는 등 매년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블루오션이자 미래 핵심 경쟁요소"라며 "세븐일레븐 소반이 편의점 가정간편식의 대표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질 수 있도록 올해 상품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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