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과기정통부, '전문경력인사 활용' 확대한다

최종수정 2019.03.12 16:00 기사입력 2019.03.12 16:00

댓글쓰기

과기정통부-한국연구재단-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업무협약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12일 정부과천청사에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및 한국연구재단과 전문경력인사의 활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문경력인사 사업은 공공기관이나 기업 등에서 축적된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추고 퇴직한 과학기술자, 정책관리자, 기업경영자 등이 지방 대학과 연구소에서 교수 활동을 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1994년부터 2600여 명의 전문경력인사를 선발·지원했다. 선발된 인사는 현장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최대 3년간 교수 활동을 하며, 지역 교육·연구의 내실화와 실용화를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한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우수한 전문경력인사가 국가인재원의 공무원 대상 리더십 교육 과정 강사로 활동함으로써 미래 리더를 양성할 수 있는 선순환체계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앞으로 3개 기관은 전문경력인사 정보를 공동으로 활용하고 사업 성과제고 및 파급효과 확산을 위해 지속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임대식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경력인사의 활용 확대를 통해 국가 인재양성과 과학기술 관련 정책의 질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