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음식 언제 담았더라'… 락앤락, 날짜 보여주는 밀폐용기 출시

최종수정 2019.03.12 09:27 기사입력 2019.03.12 09:27

댓글쓰기

뚜껑에 다이얼로 보관한 월·일 설정 가능
트라이탄 소재 사용…총 8종으로 출시

'음식 언제 담았더라'… 락앤락, 날짜 보여주는 밀폐용기 출시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락앤락 이 음식물 보관일자를 보여주는 밀폐용기 '스마트 다이얼' 시리즈를 출시했다.


‘스마트 다이얼’은 용기 뚜껑에 월(month)과 일(day)를 지정할 수 있는 다이얼을 장착한 밀폐용기다. 필요에 맞게 식재료와 음식의 보관 날짜를 설정해서 관리할 수 있다. 다이얼 안쪽의 원을 돌리면 월(month)을, 바깥쪽 원을 움직이면 일(day)를 선택할 수 있다.


스마트 다이얼은 유리처럼 투명한 트라이탄 소재를 사용해 내용물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용기 내부가 보이는 것을 선호하는 한국인들의 취향을 반영한 것이다. 트라이탄 소재는 견고하고 친환경적이어서 냉동실, 식기 세척기 등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색이 잘 배이지 않아 국물 음식이나 양념이 강한 반찬 등 활용도가 높다.


적층이 가능해 냉장고 내부 미관을 해치지 않고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락앤락만의 사면 결착 방식으로 밀폐력이 우수하고, 뚜껑 안쪽에는 항균·항곰팡이 실리콘을 적용해 세균 침투를 막아준다.


스마트 다이얼은 반찬을 담기 좋은 910ml부터 대용량 4.8L까지 총 8종의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돼있다. 몸체는 투명하고 돌기가 없어 접시에 따로 옮겨 담을 필요 없이 테이블웨어로 사용하기에도 좋다.

스마트 다이얼 시리즈는 플레이스엘엘을 비롯한 락앤락 직·가맹점과 대형 할인점, 락앤락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락앤락은 오는 14일부터 27일까지 이마트에서 30%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이미영 락앤락 한국상품개발본부 개발1팀장은"“락앤락 스마트 다이얼은 바쁜 현대사회에서 냉장고에 보관 중인 식재료나 음식의 유통기한을 매번 확인하기 어렵다는 소비자들의 고민에서 착안했다"며 "식재료를 보다 편리하고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음식물을 버리는 일도 줄여 환경에도 도움이 되는 일석이조의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