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간 안내] <당신의 별자리는 무엇인가요> 外

최종수정 2019.03.10 10:39 기사입력 2019.03.10 10:39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신간 안내] <당신의 별자리는 무엇인가요> 外

◆당신의 별자리는 무엇인가요= 글 쓰는 건축가 유현준의 첫 에세이. 건축가로서 자신을 성장하게 한 도시의 요소와 장소들에 대한 이야기 121개를 실었다. 에세이인 만큼 지극히 사적인 경험과 생각이 담겼다. 자신이 태어난 구의동, 첫사랑이 이사 간 동네에 대해 이야기하고, 일하기 좋은 곳, 연애하기 좋은 곳, 혼자 있기 좋은 곳도 알려준다. 건축가가 아닌 인간 유현준의 여러 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 유현준은 각자가 자신처럼 자신이 살고 있는 공간에 의미를 담아 각박한 도시의 삶에서 새로운 행복을 찾기를 바란다.(유현준 지음/와이즈베리)


[신간 안내] <당신의 별자리는 무엇인가요> 外

◆왜 손석희인가= 저자에 따르면 손석희는 제임스 테일러와 레드 제플린의 음악을 좋아한다. 제임스 테일러는 힐링이 되기 때문이며, 레드 제플린은 풀리는 느낌이 있기 때문이다. 언론인으로서 손석희와 인간 손석희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JTBC 보도부문 사장 취임 뒤의 행보를 먼저 소개하고 1984년 MBC에 입사, 미국 유학과 성신여대 교수 시절을 통해 언론인 손석희를 먼저 조명하고 유년 및 청년 시절, 손석희의 가족, 손석희가 좋아하는 영화와 음악, 손석희가 남긴 말과 글 등을 통해 인간 손석희를 보여준다.(배국남/동아시아)


[신간 안내] <당신의 별자리는 무엇인가요> 外

◆우리는 왜 책을 읽고 글을 쓰는가= 인터넷 시대에는 정보가 넘쳐난다. 글을 쓰는 행위도 지식의 전달에서 생각이 무엇이며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어떻게 생각을 전달하는지가 중요해졌다. 그래서 글쓰기의 깊이를 더할 수 있는 책읽기의 가치는 더욱 중요해졌다. 시대 변화를 반영한 새로운 방식의 책 읽기와 글쓰기에 대해 알려준다.(마윤제/특별한서재)


[신간 안내] <당신의 별자리는 무엇인가요> 外

◆펀드투자 핵심 노하우= 대한투자신탁(현 하나금융투자)과 프랭클린템플턴운용에서 일한 해외 펀드 전문가와 미래에셋대우 상품솔루션 팀장이 썼다. 주식과 채권의 차이부터 프라이빗 뱅킹(PB) 선택방법까지 펀드 투자에 대한 기초부터 핵심 노하우까지 알려준다.(마경환·이관순 지음/이레미디어)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