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 갤럭시S10 通했다, 미국·영국에서 예약판매 신기록

최종수정 2019.03.11 09:27 기사입력 2019.03.10 09:22

댓글쓰기

역대 삼성전자 프리미엄폰 중 가장 많은 예약량 기록
갤럭시S10+가 절반 넘어…미국은 화이트, 영국은 블랙 인기
전 세계 흥행 조짐에 증권가 판매량 전망치 상향조정

삼성 갤럭시S10 通했다, 미국·영국에서 예약판매 신기록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S10'이 최대 프리미엄폰 시장 미국과 영국에서 역대 가장 많은 갤럭시 예약판매량을 경신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흥행성공을 위해 '배수의진'을 쳤다는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의 전략이 통했다.


영국에서 갤럭시 역대 최다 예약량 경신…갤럭시S10+·블랙 인기

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 8일(현지시간) 삼성전자 영국법인은 갤럭시S10이 영국에서 갤럭시 시리즈 중 역대 최다 예약량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중 고급형인 갤럭시S10+가 예약량의 57%를 차지했다. 실속을 중시하는 유럽에서도 고성능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음이 증명됐다. 프리즘 블랙의 점유율이 47%로 가장 인기 있었다.


코노 피어스 삼성전자 영국·아일랜드 법인 임원(VP)은 "소비자의 긍정적 반응에 고무돼있다"며 "갤럭시S10은 지난 10년간의 업계 리더십을 기반으로 제작된 결과물로 삼성전자는 올해 갤럭시S10 5G, 갤럭시 폴드의 혁신에 지속 투자하며 새로운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미국에서도 새 기록…美 매체 "애플, 느끼는 바 있을 것"

갤럭시S10은 영국에 이어 미국에서도 갤럭시 예약판매 신기록을 경신했다. 9일 미국 IT매체 GSM아레나는 "갤럭시S10 판매 성과가 매우 좋다"며 "영국에 이어 미국에서도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 중 가장 많은 예약판매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영국과 같이 57% 소비자가 갤럭시S10+를 택했다. 색상은 한국과 마찬가지로 프리즘 화이트의 인기가 가장 높았다. GSM아레나는 "애플은 이 소식을 듣고 무언가를 느껴야 할 것"이라며 "애플은 지난 몇년간 큰 성과를 내지 못했지만 삼성전자는 자체 기록을 깨뜨리고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삼성 갤럭시S10 通했다, 미국·영국에서 예약판매 신기록

시장 침체 딛고 일어난 갤럭시S10…심지어 중국까지

이로써 갤럭시S10이 전 세계적 스마트폰 시장 침체를 딛고 흥행할 조짐이다. 국내에서도 첫날 개통량이 전작인 갤럭시S9 대비 120%에 달할 정도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개통 6일째인 9일까지 예약 구매자 일부는 재고 부족으로 제품을 수령받지 못할 정도다.


초약세권인 중국에서도 눈에 띄는 반등을 일궈냈다. 출시 첫날 오프라인 매장 앞 구매 대기자들이 장사진을 치는가 하면 온라인에서도 반응이 뜨거웠다. 중국 전자제품유통업체 쑤닝은 갤럭시S10 출시 이후 10분간 판매량이 갤럭시S9 대비 395% 증가했다고 밝혔다.


삼성 갤럭시S10 通했다, 미국·영국에서 예약판매 신기록

앞서 고 사장은 갤럭시S10 출시 간담회에서 "흥행을 위해 전 세계에 배수의 진을 쳐달라고 요청했다"고 말한 바 있다. 그리고 품질과 마케팅에 전력을 다한 결과 갤럭시S10의 진가를 알아보는 소비자가 전작 대비 급증한 것이다.


이에 시장은 갤럭시S10 판매량을 당초 예상치보다 상향하고 있다. '애플 전문가'로 유명한 궈밍치 TF 인터내셔널 애널리스트는 최근 투자 보고서를 통해 갤럭시S10의 올해 출하량이 4000만~4500만대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는 당초 예상치인 3000만~3500만대보다 무려 30% 늘어난 규모다. 궈 애널리스트는 갤럭시S10이 전 세계 예약판매에서 과시한 저력 대문에 예상치를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