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서울지역 '기업 개방형 혁신' 행사…내달 29일 양재 AT센터

최종수정 2019.03.10 06:00 기사입력 2019.03.10 06:00

댓글쓰기

서울지역 '기업 개방형 혁신' 행사…내달 29일 양재 AT센터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서울지역 '중소기업-대ㆍ중견기업 오픈 이노베이션 데이'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업 간 협력을 통한 개방형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내달 2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선정된 성장 유망 중소기업(10개 내외)을 대상으로 관련 교육ㆍ코칭을 실시한다. 이후 이들 기업과 투자, 마케팅 등의 협력 의향이 있는 대ㆍ중견기업을 모집 및 매칭할 계획이다. 성장유망 중소기업 협력제안 발표, 매칭기업 간 상담, 참여기업 간 네트워킹 등 상호 간 만남의 장을 제공한다.


우수 기술과 사업 아이템을 지닌 중소기업은 대ㆍ중견기업으로부터 투자유치, 마케팅 조직 등을 활용한 매출 확대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자금, 마케팅 조직 등을 보유한 대ㆍ중견기업은 중소기업을 통한 신사업 진출, 기존 사업역량 강화 등의 기회를 갖게 된다.


특히 기업간 매칭 및 협력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대ㆍ중견기업 업종을 디스플레이, 반도체, 스마트폰 관련 부품ㆍ소재 생산업체로 특화했다. 이 분야 대ㆍ중견기업과 협력을 희망하는 성장 유망 중소기업을 모집할 계획이다.

박영숙 서울지방중기청장은 "이번 오픈 이노베이션 데이를 통해 참여 중소기업과 대ㆍ중견기업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협력 활성화 계기와 개방형 혁신이 확산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