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몰이 우리나라 중소벤처기업과 중국 소비자들의 접점을 대폭 확대하는 공간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이상직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은 4일 중국 상하이 중심빌딩에서 징지에 티몰(Tmall) 회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이렇게 말했다. 2003년에 설립된 티몰은 알리바바그룹 내 대표적인 온라인 쇼핑몰로, 중국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정품만을 취급하고 48시간 내에 배송을 해주는 한편 7일 내에 무료 반품ㆍ환불을 해주는 서비스를 통해 중국 내 신뢰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중국 온라인시장의 약 66%를 점유하고 있으며, 광군제를 통해 하루 34조원의 판매를 기록한 것으로 유명하다.
중진공은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31개 국내 지역조직을 활용한 중소벤처기업 우수제품 소싱 ▲입점조건 완화 ▲중국 SNS 마케팅 등 홍보 전략 컨설팅 ▲알리바바그룹 계열사 연계 홍보ㆍ판매 등에 티몰과 협력하기로 했다.
중진공과 티몰은 나아가 중진공ㆍ티몰 종합 스토어인 '아임 스타티스(I'm Startice)'를 만들어 공동운영하기로 했다.
이 이사장은 "중국의 전자상거래 시장은 올해 5300조원 규모로 급성장하고 있다"면서 "중진공 지역조직을 통해 발굴한 우수제품을 소싱해 우리 중소벤처기업이 중국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 이사장은 업무협약식 체결 뒤 1500여명의 뷰티산업 관련 기업인, 바이어 등이 함께한 티몰 뷰티 어워즈에 참석해 우리나라 화장품, 마스크팩 등 우수제품의 현지 마케팅 방안을 모색했다. 아울러 티몰 입점 예정인 우리 기업인들을 만나 중국시장 진출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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