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 투자·제작 베트남영화, 현지서 역대급 흥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이픙' 역대 베트남 박스오피스 3위…청불 및 액션 장르 영화로는 1위

롯데 투자·제작 베트남영화, 현지서 역대급 흥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롯데컬처웍스는 베트남 법인에서 투자·제작한 로컬영화 '하이픙'이 현지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4일 전했다. 베트남에서 지난달 22일 개봉한 이 작품은 개봉 열흘째인 지난 3일 약 173만명을 동원했다. 손익분기점인 102만명을 넘어 역대 베트남 박스오피스 3위에 올랐다. 청소년관람불가 및 액션 장르 영화로는 1위다. 롯데컬처웍스 관계자는 "이 추세라면 역대 두 번째로 베트남에서 2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하이픙은 싱글 맘 하이픙이 범죄 조직에 납치된 딸을 구하는 과정을 그린 액션 영화다. 현지에서 개봉 전부터 '테이큰'의 여성 버전으로 불리며 화제를 모았다. 베트남 액션영화로는 처음으로 할리우드 액션 팀과 작업했는데, 베트남 전통 무술 보비남(Vovinam) 등을 접목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달 북미시장에서도 개봉한다. 롯데컬처웍스 해외사업 관계자는 "베트남 현지 관객과 영화시장 분석한 결과 새로운 액션 장르가 통할 거라는 자신감이 있었다"고 했다.

롯데컬처웍스는 2017년부터 베트남에서 ''신과함께' 시리즈, '지금 만나러 갑니다' 등을 개봉하며 배급 사업을 시작했다. 지난해 12월에는 '혼 파파 자 꼰가이(Daddy Issue)'를 투자·배급해 약 100만명을 모으는 성과를 냈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