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차기 KEB하나은행장 후보에 지성규 부행장 내정(상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함영주 현 은행장 3연임 포기
하나카드 장경훈,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김희석, 하나에프앤아이 곽철승 각각 내정
다음달 31일 정기주총서 선임 절차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하나금융지주 임원추천위원회(임추위)는 28일 차기 KEB하나은행장 단수 후보를 확정했다. 지성규 현 KEB하나은행 부행장을 차기 은행장 후보로 추천됐다. 당초 유력 후보로 꼽혔던 함영주 행장은 3연임을 포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성규 KEB하나은행 은행장 후보

지성규 KEB하나은행 은행장 후보

원본보기 아이콘

하나카드 신임 사장에는 장경훈 현 KEB하나은행 부행장이 추천됐다.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신임 사장후보에는 김희석 전 농협금융지주 부사장, 하나에프앤아이 신임 사장 후보에는 곽철승 전 하나금융지주 전무가 추천됐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 윤규선 하나캐피탈 사장, 이창희 하나자산신탁 사장 등은 양호한 경영실적을 바탕으로 연임 후보로 추천됐다.

지 후보는 1963년생으로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91년 하나은행에 입행해 현재 KEB하나은행 글로벌사업그룹 부행장과 하나금융지주 글로벌 총괄 부사장을 맡아왔다.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 은행장을 역임하여 전략, 재무, 영업 전반에 탁월한 식견과 경험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나금융그륩은 "위상강화 및 세대교체를 통해 조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최고의 적임자로 평가됐다"고 설명했다.


장경훈 하나카드 사장 후보

장경훈 하나카드 사장 후보

원본보기 아이콘

장 하나카드 사장 후보는 1963년생으로 서강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89년 한국투자금융으로 입사해 하나금융지주 경영지원실장 및 그룹전략총괄 전무, KEB하나은행 개인영업그룹 부행장을 역임했다. 현재 웰리빙그룹 부행장과 하나금융투자 부사장으로 재직중이다.


김희석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사장 후보

김희석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사장 후보

원본보기 아이콘

김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사장 후보는 1961년생으로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법학대학원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국민연금에서 운영전략 및 해외투자 실장, 한화생명 CIO와 NH농협금융지주 부사장 등을 역임했다.

곽철승 하나에프앤아이 사장 후보

곽철승 하나에프앤아이 사장 후보

원본보기 아이콘

곽 하나에프앤아이 사장 후보는 1959년생으로 서울대 경제학과와 서울대 행정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외환은행 기획관리그룹 본부장 및 하나금융지주 그룹전략총괄 및 재무총괄 전무를 역임했다.


각 사 CEO들은 오는 3월21일 정기주주총회에서 선임이 마무리 될 예정이다.


한편 연임이 유력했던 것으로 알려진 함 행장은 연임을 포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채용비리 문제로 불구속 재판이 진행중인 함 행장은 경영에 부담을 줘서는 안 된다는 판단을 내렸던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금융감독원은 함 행장이 연임할 경우 지배구조에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우려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