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조선대 LINC+사업단-광산구, 지역사회공헌 협약 체결

최종수정 2019.02.11 17:54 기사입력 2019.02.11 17:54

댓글쓰기

조선대 LINC+사업단-광산구, 지역사회공헌 협약 체결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조선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김춘성)은 11일 광산구청(구청장김삼호)과 지역사회공헌 및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광산구청에서 체결된 이날 협약은 지역사회와 대학을 연결하는 교두보로 대학의 노하우를 활용해 지속가능한 협력체계를 구성해 지역사회 문제예방과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다문화가정, 노인, 취약계층 상담 등 조선대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 공유를 통한 공동체를 복원하며,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이루겠다는 목적이다.


협약사항으로는 ▲지역사회공헌 및 혁신을 위한 프로젝트 발굴 및 운영 ▲지역사회 발전 및 관·학 협력에 관한 사항 ▲상호 우호 증진을 위한 인적·물적·교육 분야 교류 △지역경제, 일자리창출, 문화예술 등 지역 현안 관련 공동협력 ▲기타 상호발전과 우의증진을 위한 협력에 필요한 사항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광산구와 조선대 LINC+사업단 간 지속적인 리빙랩을 실시하고 외국인근로자한글교실과 스포츠체험교실도 운영할 예정이다.

김춘성 단장은 “광산구에는 하남공단과 평동산단 등의 외국인 근로자들이 의사소통의 어려움으로 산업체의 생산성 감소, 근로자의 임금체불, 부당잔업, 인권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며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한글의 습득기회를 제공해 한국문화의 이해와 지역사회 적응의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사회 취약계층 및 다문화가정의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선대 체육대학의 전문선수들로 구성된 스포츠체험 프로그램 ‘두런두런(do run do run) 스포츠체험 교실’을 운영해 교육적 효과와 더불어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