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 는 자사 마켓통합관리 서비스에 ‘카카오톡 스토어’ 신규 마켓을 추가해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의 상품 판매 지원을 강화한다고 1일 밝혔다.
‘카페24 마켓통합관리’는 쇼핑몰과 오픈마켓을 연결해 쇼핑몰 상품을 등록하고 각 마켓 별 판매정보를 카페24 솔루션 내에서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판매채널 연동 서비스다.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는 마켓별로 접속하지 않아도 상품등록, 주문 수집, 배송정보 등을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한 카카오톡 스토어에 상품을 등록하면 ‘카카오톡 쇼핑하기’에 자동으로 상품이 노출돼 판매가 가능하다. ‘플러스 친구’를 활용하면 단골 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도 진행할 수 있다.
카페24는 카카오톡 스토어를 포함해 스마트스토어·쿠팡·지마켓·옥션·인터파크 등 국내 판매채널 8곳과 아마존·라쿠텐·티몰 등 해외 판매채널 5곳 등 업계 최다 국내외 13개 판매 채널에 연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는 카페24 마켓통합관리 서비스를 통해 국내외 오픈마켓으로 판로를 확장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편리한 마켓 관리로 매출 상승과 운영 효율성을 기대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전문 쇼핑몰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켓 연동을 확대하고 관리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하겐다즈 맘껏 먹었다…'1만8000원 냉동식품 뷔페'...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