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승자 누구” vs “남의 사생활”…손석희, 진실공방 격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손석희 JTBC 대표.사진=연합뉴스

손석희 JTBC 대표.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손석희(63) JTBC 사장이 프리랜서 기자 김모(49)씨를 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고소된 가운데 일각에서는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두고 격론을 벌이고 있다.


손 사장이 2017년 4월16일 오후 10시께 경기 과천의 한 주차장에서 접촉사고를 낼 당시 동승했던 사람이 젊은 여성이며 부적절한 관계가 아니냐는 지적이다.

일부 누리꾼들은 JTBC가 #미투(Me too·나도 폭로한다) 관련 보도를 이어갈 때 지난해 2월 진행된 ‘소셜 라이브’에서 ‘피해자의 목소리가 증거입니다’를 언급하며 손 대표에 대해 가해 사실을 인정하라는 취지의 댓글을 남기고 있다.


‘동승자’ 관련해서는 사실관계가 확인되지 않은 정황이다. 또 젊은 여성과 늦은 시각에 있다는 것이 현행법상 위반은 아니지 않냐는 반론도 있다. 실제 손 대표는 ‘동승자가 뭐가 문제냐’는 취지의 반박과 동승자 논란 관련 명백한 허위 사실이라는 입장을 밝힌 상태다.


하지만 해당 논란은 사실 여부를 떠나 이미 격한 논쟁으로 심화하고 있다.

28일 ‘문화일보'가 지난 18일 김 씨가 친구인 양모 변호사, 손 대표와 만나 대화한 내용을 보도한 것에 따르면 접촉사고 당시 이른바 ‘손 사장 차량 동승자’를 두고 언쟁을 하는 대목이 나온다.


김 씨는 “90이 넘은 노모를 데려다줬는데 누구 집인지 모르냐”고 묻자 손 대표는 “왜 몰라”라고 반박했다.


김 씨가 재차 “누구냐”고 묻자 손 대표는 “남의 사생활이다. 그걸 왜 얘기해야 하냐”며 “그게 접촉사고랑 무슨 상관이 있냐”고 말했다.


결국 김 씨는 경찰에 제출한 진술서에서 ‘피해자들이 젊은 여성이 타고 있는 것을 봤다고 했지만, 손 대표는 이를 부인하며 노모가 함께 있었다’고 반박했다.


또 손 사장은 앞서 지난 25일 “2017년 접촉사고 당시 동승자가 있었다는 주장과 일부 보도는 명백한 허위”라며 “이를 증명할 근거도 수사기관에 제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석희 JTBC 대표.사진=JTBC

손석희 JTBC 대표.사진=JTBC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지난 13일 서울 마포경찰서에는 손 대표로부터 폭행을 당했다는 김 씨의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내사에 착수한 상태다.


경찰에 따르면 김 씨는 ‘지난 10일 오후 11시50분께 서울 마포구 상암동의 한 일본식 주점에서 폭행을 당했다’며 손 대표를 신고했다.


김씨는 얼굴 등을 맞았다며 전치 3주의 상해진단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폭행 직후 손 사장과 한 대화를 녹음했다고 주장하는 음성 파일도 제출했다.


김 씨는 경찰에 이메일로 제출한 진술서에서 “단둘이 식사하던 중 손 사장이 주먹으로 두 차례 내 얼굴을 가격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씨는 경찰에 “2017년 4월 손 대표의 뺑소니 교통사고 의혹을 취재하자 손 대표가 JTBC 일자리를 제안하며 회유하고 겁박했다”고 주장했다.


또 “‘손 사장이 2017년 4월16일 경기 과천시에서 제네시스 차량을 운행하던 중 접촉사고를 내고 그대로 도주했다가 피해자들에게 붙들려 150만 원에 합의하였다는 제보를 받았으나 기사화하지 않겠다’고 손 사장에게 말했다. (하지만)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질지 모른다는 두려움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JTBC는 보도자료를 통해 김 씨 주장을 적극적으로 반박했다. JTBC는 “상대방(김 씨)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김 씨가 손 사장에게 불법적으로 취업을 청탁했으나 뜻대로 되지 않자 오히려 손 사장을 협박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접촉사고를 낸 뒤 그대로 달아났다는 이른바 ‘뺑소니 의혹’에 대해선 “2017년 4월 손 사장은 주차장에서 후진하다가 견인 차량과 가벼운 접촉 사고를 내고 자비로 배상한 적이 있다. 자신의 차에 닿았다는 견인 차량 운전자의 말을 듣고 쌍방 합의를 한 것”이라고 밝혔다.


폭행 논란에 대해서는 “당일에도 (취업 관련) 같은 요구가 있어 이를 거절하자 김 씨가 갑자기 화를 내며 흥분했고 손 사장은 ‘정신 좀 차려라’라며 손으로 툭툭 건드린 것이 전부”라고 했다.


이와 별도로 손 대표는 지난 24일 자신의 인터넷 팬카페에 “긴 싸움을 시작할 것 같다. 모든 사실은 밝혀지리라 믿는다”며 “흔들리지 않을 것이니 걱정 말라”고 글을 남겼다.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