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동구, 치매예방지킴이 50명 모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시간 양성교육 수료 후 치매예방전도사로 활동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치매전문 자원봉사자로 활동할 ‘치매예방지킴이 12기’를 모집한다.


성동치매예방지킴이는 소정의 교육과정 후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치매어르신을 돕고, 지역주민에게 올바른 치매를 알리며, 치매 예방을 위한 활동을 체험하는 주민들의 모임이다.

치매를 앓고 있는 가족이 있거나, 본인의 노후를 걱정해 치매에 대해 알고 싶어 찾아온 분들이다.


성동치매예방지킴이는 2008년 1기부터 2018년 11기까지 총 256명이 수료했다.


특히, 계속적인 활동을 원하는 분들은 별도의 전문과정을 수료하고 치매전문봉사단이라는 이름으로 성동구 치매관리사업의 핵심동력으로 활동하게 되는데 올 1월 현재 성동구에는 65명의 성동치매전문봉사자가 있다.

성동구, 치매예방지킴이 50명 모집
AD
원본보기 아이콘


2019년 12기로 활동할 치매예방지킴이의 모집규모는 50명.

모집기간은 2월1 ~ 15일 15일간이다.


2월18~ 19일 총 10시간의 치매예방지킴이 양성과정을 이수해야 하며, 교육 출석일수 80% 이상의 교육생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한다.


특히 2월19일 '기억친구리더 교육'은 서울광역치매센터와 함께 진행, 치매의 의학적 이해, 치매예방 및 치매환자와 치매가족대하기, 기억친구 역할과 의미 등 치매에 대해 이해가 깊어지는 내용들로 구성했다.


수료자의 경우 치매극복 선도단체(학교, 공공기관 등) 교육 강사 기회를 제공한다. 모든 활동이 자원봉사인 만큼 실비 지원은 없지만 구에서 제공하는 우수자원봉사자에 대한 인정보상으로 문화관람, 감염병 무료 예방접종, 유공표창 등 인센티브는 예산의 범위 내에서 제공할 방침이다. 질병예방과 생명건강팀(☎2286-7033) 성동구치매안심센터(☎499-8071~4)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