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아차 니로EV, 英서 '올해의 차' 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기아차의 니로EV가 영국 자동차 전문 매체 '왓카'가 주최하는 '2019 왓카 어워드'에서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사진=현대기아차 제공)

기아차의 니로EV가 영국 자동차 전문 매체 '왓카'가 주최하는 '2019 왓카 어워드'에서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사진=현대기아차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기아자동차의 니로EV가 영국에서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받아 올해의 차에 올랐다.
현대기아자동차는 지난 22일(현지시각) 영국 자동차 전문매체 '왓카'가 주최하는 '2019 왓카 어워드'에서 니로EV가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41회를 맞은 왓카 어워드는 최고상인 '올해의 차', '기술상'을 비롯해 차급별 최고를 가리는 영국의 권위 있는 자동차 시상식이다.

이번에 선정된 니로EV는 우수한 1회 충전 시 주행거리와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 활용성 등 상품성과 합리적인 가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올해의 시티카 '피칸토'(사진=현대기아차 제공)

올해의 시티카 '피칸토'(사진=현대기아차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현대기아차는 올해의 차와 올해의 전기차로 선정된 니로EV를 비롯해 9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다. 기아차는 니로EV 외에도 ▲올해의 시티카 '피칸토' ▲2만 파운드 미만 베스트 패밀리카 '씨드' ▲5만 파운드 미만 베스트 퍼포먼스 카 '스팅어' 등이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는 '자동차 기술상'을 수상했다. 전기차 부문에서 주행거리를 늘려 충전에 대한 부담을 줄인 점과 수소전기차 기술의 발전을 선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현대차는 ▲최고의 하이브리드카 '아이오닉' ▲3만 파운드 미만 베스트 하이브리드 카 '아이오닉 PHEV' ▲2만2000~2만7000 파운드 베스트 핫 해치 'i30 N' 등이 수상했다. 아이오닉은 합리적인 가격대와 상품성 측면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 최고의 하이브리드카와 3만 파운드 미만 베스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카 부문 최고에 올랐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친환경차 시장의 발전에 발맞춘 현대기아차의 혁신적인 성과가 높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사회를 위해 다양한 차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