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브릿지바이오, 화학硏과 차세대 항암신약 후보물질 도입 계약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2일 한국화학연구원 대전 본원에서 진행된 차세대 표적항암제 기술이전 계약 체결식에서 이정규 브릿지바이오 대표(왼쪽)와 김성수 한국화학연구원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2일 한국화학연구원 대전 본원에서 진행된 차세대 표적항암제 기술이전 계약 체결식에서 이정규 브릿지바이오 대표(왼쪽)와 김성수 한국화학연구원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 브릿지바이오는 한국화학연구원과 차세대 항암신약 후보물질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신약 후보물질은 차세대 표적항암제로, 기술이전 계약 규모는 계약금 및 선급실시료 10억원을 포함해 총 300억원이다.

브릿지바이오는 이 후보물질에 대한 전세계 독점 실시권을 확보했다. 폐암을 비롯한 다양함 암종을 타깃으로 기초 효력을 살피는 초기 연구를 거쳐 전임상 연구를 연내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김성수 화학연구원장은 "의약바이오 연구분야 상과를 토대로 또 하나의 신약개발 성공사례를 창출할 수 있도록 브릿지바이오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규 브릿지바이오 대표는 "화학연구원에서 발굴한 후보물질을 토대로 차세대 신규 항암제 개발 성과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효과적인 초기 임상개발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며 "연내 임상시험계획을 신청해 빠른 시일 내 개발 성과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브릿지바이오는 성공 가능성이 큰 신약 후보물질을 외부에서 도입해 개발 단계를 담당하는 개발 중심의 바이오벤처(NRDO·No Research Development Only)다.

지난 2015년 화학연구원과 성균관대학교로부터 궤양성 대장염 치료 후보물질 'BBT-401'd에 대한 전세계 실시권을 이전받아 개발하고 있다. 최근에는 대웅제약과 공동 개발 및 기술이전 계약을 맺고 글로벌 시장을 겨낭한 임상 개발을 추가적으로 하고 있다. 다음 달 임상 1상에 들어가는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후보물질 BBT-877, 유한양행과의 협력에 기반한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BBT-931도 개발 중이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