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은결 기자] 이누스바스는 욕실 리모델링 시 고객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로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를 꼽았다고 9일 밝혔다.
스스로 시공을 할 수 없는 욕실 특성상 합리적인 가격은 기본이고, 전문적인 시공능력을 통해 만족스러운 욕실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많은 것으로 분석된다.
각 연령별로 고려요인에 대한 중요도는 달랐다. 30대의 경우 디자인(22%)을 꼽은 사람이 많았다. 40대에선 비용(19.5%)과 시공품질(19%)이 비슷하게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50대는 비용(19.5%)을 가장 중요한 고려요소로 선택했다.
이누스바스 관계자는 "이누스바스는 이번 소비자 조사를 데이터화 해 소비자 요구에 맞는 제품을 잇따라 출시해 선보이고 있다"며 "특히 욕실리모델링 전문 브랜드로서 전문가의 사전 견적을 받는 것은 물론 제주 지역을 포함해 전국 140여개 시공망과 전문적인 시공능력을 기반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만족스러운 리모델링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은결 기자 leg@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성인 절반 "어버이날 '빨간날'로 해 주세요"…60대...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