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있는 액세서리로 女心 잡았죠"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스토리 있는 액세서리에 글로벌 고객들까지 반했죠."
패션 액세서리 브랜드 '윙블링'은 감성적인 스토리텔링을 디자인에 담으면서 10~20대 여성 고객들 인기를 한몸에 얻었다.
주 고객인 10~20대에게 천사의 날개(wing)가 되어주자는 뜻으로 브랜드명을 윙블링이라 지었다. 윙블링은 지난 2013년 브랜드 론칭 후 고속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 들어서는 본엔젤스와 빅베이슨캐피탈의 투자를 유치하는 한편 글로벌 곳곳으로 판로를 확대했다. 자연스레 신유정(33)ㆍ최재영(27) 공동 대표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신 대표는 "자체 디자인과 기술의 지향점은 새로운 액세서리를 찾는 여심(女心)"이라며 "스토리텔링 콘텐츠 구성 역량이 차별점으로 굳건히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
스토리텔링은 고객들에게 희소가치로 받아들여진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서는 각 상품 이미지에 달린 '좋아요' 수가 3~5만개에 달한다. 쇼핑몰 고객 재방문율은 70%를 넘어섰다.
윙블링은 여기에 가격 경쟁력까지 갖췄다. 섬세한 세공과 고품질을 자랑하지만 가격은 4000원에서 2만원대로 부담 없다. 3D 프린팅을 비롯한 각종 자체 제작 기술로 이뤄낸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다. 최근 가장 잘 팔린 상품은 '레인보우문 테라피' 목걸이다. 축광 기능으로 어두운 곳에서 빛을 낸다. 서울산업진흥원의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에서 아이디어 상품부문을 수상하는 등 상품성과 품질을 함께 인정받았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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