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배꼽부터 정수리, 안구까지… '청결 집착족' 위한 클리너, 없는 게 없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특수부위 전용 세척제 줄줄이 출시

안구 세정제를 사용하고 있는 유튜버/사진=유튜브 캡처

안구 세정제를 사용하고 있는 유튜버/사진=유튜브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1. 신발 마니아들은 자신이 아끼는 신발에 때가 묻으면 신발 전용 클리너를 이용해 직접 세탁한다. 해외에서만 구할 수 있던 신발 클리너는 국내에서도 수요가 많아진 덕분에 이제는 쉽게 구할 수 있다. 신발 전용 물티슈도 등장했다. 재작년 MBC '나 혼자 산다'에서 래퍼 도끼가 신발 전용 물티슈로 신발을 닦으면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신발뿐만 아니라 가죽 클리너, 은 변색을 제거하는 실버 클리너 등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2. 직장인 권모씨(28)는 눈이 뻑뻑하다고 느껴지면 저녁에 안구 세정제로 눈을 씻는다. 몇 년 전 일본 여행 중에 호기심에 구매해봤던 안구 세정제가 이제 그녀의 일상생활 중 하나가 됐다. 전용 컵에 세척제를 담고 눈에 밀착시키고 고개를 뒤로 젖혀 20~30초간 눈을 깜빡이면 끝난다. 이 세정제는 작년부터 국내에서도 팔리기 시작했다.
깔끔하게 닦고 싶은 욕구를 충족시키는 전용 세척 상품들이 줄줄이 쏟아지고 있다. 가장 유명한 상품은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의 출연 중인 이상민이 사용하는 코 세척기다.

이상민은 매일 아침 코 세척기를 이용해 콧속에 식염수를 흘려보내면서 하루를 시작한다. 방송 이후 '이상민 코 세척'이 인기 검색어에 자주 오르내리고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코 세척 인증 후기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사진=SBS '미운 우리 새끼' 방송화면 캡처

사진=SBS '미운 우리 새끼' 방송화면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코 세척기보다 앞서 인기를 끌었던 전용 클리너로는 백태를 제거해주는 혀 클리너가 있었다. 혀에 낀 백태가 입 냄새의 원인으로 알려지면서 등장한 이 제품은 마트나 드럭스토어 등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눈, 코, 입에 이어서 배꼽에 쌓인 때를 닦아주는 전용 세정제도 등장했다. 2~3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 배꼽 클리너는 면봉에 오일을 묻혀서 닦아내는 방식이다.
비슷한 상품으로 귀지를 제거하는 이어클리너도 있다. 이어클리너로 귓속을 몇 번 닦아내면 면봉 끝에 묻어있는 접착제에 귀지가 붙어 나온다.
배꼽 클리너(왼쪽)와 이어 클리너(오른쪽)/사진=유튜브 캡처

배꼽 클리너(왼쪽)와 이어 클리너(오른쪽)/사진=유튜브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얼굴도 모자라 이제는 '정수리 냄새'를 걱정하는 사람을 위한 제품도 등장했다. 헤어라인을 따라 바르면 되는 이 제품은 지난 5월 날씨가 더워지면서 판매량이 늘었다.

이 제품을 출시한 국내 뷰티 업계 관계자는 "남성들보다 키가 작은 여성들이 남자친구에게 정수리 냄새를 맡게 하고 싶지 않았는데 해당 제품으로 고민을 해결했다는 내용의 사용 후기로 입소문을 탔다"고 말했다.
사진=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캡처

사진=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의학 전문가들은 자극적인 제품으로 사용해 신체 부위를 닦는 것은 몸에 부담이 될 수 있다고 경고한다. 특히 귀를 파는 것이 위험하다고 말한다.

귀지는 물, 먼지, 세균과 같이 외부에서 들어오는 물질을 일차적으로 막아주기 때문에 귀에 꼭 필요하다. 또한, 귀를 파다가 세균이 들어가 염증이 생길 수도 있다.




아시아경제 티잼 윤재길 기자 mufrooki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