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탄핵 가결]중견기업계 "정국 혼란스러워도 경제 정책 바로서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출기업 위주 중견기업, 대외신인도 ↓ '직격탄'
중견련 "경제콘트롤타워 세워야…정치권 협의 필요"
B2B·내수 위주 중견기업 "탄핵 영향 미미할 것"


중견기업계는 9일 국회의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 소추안 가결을 두고 '경제 안정'을 정치권에 촉구했다.
이날 오후 중견기업연합회(이하 중견련) 관계자는 "수출 위주의 중견기업들에게 대통령의 탄핵안 가결로 인한 대외신인도 하락은 직격탄"이라며 "경제 안정과 경제 정책의 정상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일관된 경제 정책을 펼칠 '경제콘트롤타워'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박근혜 정부는 지난달 2일 차기 경제부총리로 임종룡 금융위원장을 내정했지만 국회는 경제부총리 인선을 탄핵 이후로 미뤘다. 유일호 경제부총리가 유임된 상태지만 중견기업계를 비롯한 경제 주체들은 리더십 불안을 염려하고 있다.

중견련 관계자는 "계속된 정쟁으로 혼란이 확산돼선 안 된다"며 "정치권이 정국과는 별도로 장기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제 상황을 면밀히 살피고 협의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기업 간 거래(B2B)·내수 위주 중견기업들은 탄핵안 가결로 인한 영향이 미미하리라 봤다.

A 중견기업 관계자는 "투자·소비는 이미 크게 위축된 상황이라 더 나빠질 것이 있겠냐"며 "대부분의 중견기업들은 전국경제인연합회 등에 소속된 것도 아니어서 정치적 변화가 큰 영향을 줄거라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B 중견기업 관계자는 "수출을 많이 하지 않아 대외신인도 하락 등이 큰 문제는 되지 않는다"며 "다만 정국 혼란이 장기화된다면 기업 활동 위축되는 것은 불가피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획재정부 등 경제 부처들은 탄핵안 가결 이후 비상대응회의 개최 등을 검토 중으로 알려졌다. 국제 시장에서 한국의 신용등급·환율 등의 변화를 보고 이에 대응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