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23일부터 보내기 서비스 종료
15일 카카오와 은행권은 기존 뱅크월렛카카오 이용자들에게 서비스 종료 내용에 대해 공지했다.
카카오는 "뱅크월렛카카오 서비스는 은행권과 ㈜카카오가 제휴해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나 올해 말로 제휴가 종료됨에 따라 부득이 서비스를 2016년 12월 30일자로 종료하게 되었다"며 "서비스를 지속하지 못하게 된 점에 대하여 깊이 사과드리며, 양해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뱅크월렛카카오 서비스 종료에 앞서 뱅크월렛카카오 앱을 통한 뱅크머니 보내기 서비스는 12월23일 0시부터 중단된다. 12월7일부터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도 뱅크월렛카카오로 결제할 수 없다.
뱅크머니를 환불받기 위해서는 서비스 종료 전까지 뱅크월렛 카카오 앱을 이용하면 된다. 서비스 종료 후에는 간편형의 경우 뱅크월렛 앱이나 PC웹사이트에서 서비스를 해지하면 자동으로 환불된다. NFC형의 경우 서비스 종료 후 제공되는 대체앱(뱅크월렛 for NFC)을 이용해야 한다.
해지하려면 뱅크월렛카카오 앱이나 PC웹사이트에 방문해야 한다. 간편형은 앱과 PC웹사이트에서 해지할 수 있고 모바일현금카드·NFC형 뱅크머니의 경우 PC웹사에서 신청한 후, 뱅크월렛카카오 앱 해지메뉴에서 해지해야한다.
NFC형 뱅크머니는 모든 서비스가 종료되기 때문에 서비스가 종료된 후 계속 이용할 수 없다. 뱅크월렛 for NFC 앱을 통한 환불·해지만 가능하다.
그외에 간편형 뱅크머니나 모바일 현금카드 뱅크월렛 서비스는 계속 이용할 수 있다. 간편형은 앱으로 본인확인 후 기존 뱅크머니를 그대로 이용하면 된다.
모바일 현금카드의 경우 기존 '뱅크월렛 for NFC' 앱에서 CD/ATM 거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러나 모바일현금카드 신규발급이나 재발급은 불가능하다.
카카오 측은 "서비스를 지속하지 못하게 된 점에 대하여 깊이 사과드리며, 양해 부탁드린다"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금융결제원 고객센터(1577-5500)나 뱅크월렛카카오앱의 고객센터 메뉴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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