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위기에 강한 기업]LG하우시스, 세계 車원단 점유 3위…신흥시장 공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하우시스 관계자가 올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건축자재 전시회 'KBIS 2016'에서 프리미엄 인조대리석 제품인 비아테라 신제품에 대해 관람객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LG하우시스 관계자가 올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건축자재 전시회 'KBIS 2016'에서 프리미엄 인조대리석 제품인 비아테라 신제품에 대해 관람객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LX하우시스 는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미국ㆍ중국 등 기존 주력시장에서 사업을 확대하는 한편 중동ㆍ동남아 등 신흥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선 현지 생산기지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미국에서는 올해 4월 조지아주 고든카운티에 자동차원단 공장을 가동했다. LG하우시스는 이곳에서 연 600만㎡의 자동차 시트용 원단을 생산해 북미 현대기아차와 GM, 크라이슬러 등에 공급한다. 국내 울산과 중국 텐진에 이어 미국까지 자동차 원단 생산기지를 확보한 셈이다. LG하우시는 앞으로 때가 잘 묻지 않고 쉽게 지워지는 내오염성 원단 등으로 글로벌 점유율을 늘려갈 계획이다. LG하우시스는 현재 글로벌 자동차 원단 시장에서 10% 후반의 점유율을 기록, 3위를 차지하고 있다.
LG하우시스는 이와 함께 미국에 인조대리석(엔지니어드 스톤) 생산라인도 증설했다. 천연대리석과 거의 같은 프리미엄 제품인 엔지니어드 스톤 '비아테라'는 북미ㆍ유럽 등 선진시장 공략에 힘스고 있다. LG하우시스는 이번 증설을 통해 북미 점유율을 확대, 글로벌 시장 1위 업체인 미국 듀폰과의 격차를 좁혀나갈 계획이다.

신흥시장인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는 잇따라 지사를 설립했다. 기존 인도 판매법인과 터키 이스탄불 지사에 이어 새로운 전초 기지를 확보한 것이다. 이러한 노력은 실제 성과로도 연결되고 있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최근 저유가에도 불구하고 올 1분기 중동지역 벽지 수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전체 사업군에서 매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