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U, 인기도시락 모티브로 한 김밥 2종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백종원 우삼겹 삼각김밥ㆍ돈까스롱김밥 출시
인기 도시락 반찬을 토핑으로 활용

CU, 인기도시락 모티브로 한 김밥 2종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편의점 씨유(CU)는 인기도시락을 모티브로 한 김밥 2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나온 '백종원 우삼겹 삼각김밥(100gㆍ1000원)’은 ‘백종원 우삼겹 도시락’의 삼각김밥 버전이다. 지난 8월 첫 선을 보인 ‘백종원 우삼겹 도시락’은 메인 반찬인 우삼겹이 소셜네트워크(SNS)상에서 최고의 도시락 반찬으로 회자되며 출시 한 달만에 매출이 전월 대비 24.2% 신장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우삼겹 삼각김밥은 해당 도시락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레시피로 만들어진 우삼겹을 잘게 다져 속을 꽉 채웠다. 백종원 요리연구가의 특제 데리야끼 소스로 비벼낸 밥으로 달콤짭잘한 감칠맛을 더해 도시락의 품질과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또 '백종원 돈까스 롱김밥(310gㆍ2500원)’은 인기 도시락인 ‘백종원 매콤돈까스 정식’의 프리미엄 돈까스를 그대로 김밥 속에 담았다. 로메인, 당근 등 싱싱한 채소를 듬뿍 넣어 영양의 균형을 맞추는 한편 양 또한 기존 김밥에 비해 약 1.5배 늘렸다.
한편, 지난 2월 출시한 ‘백종원 한줄 김밥’은 대표 도시락으로 꼽히는 ‘백종원 한판 도시락’을 김밥으로 변형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8개월째 20여 개 줄김밥 제품 중 1위를 수성하고 있다. ‘백종원 매콤불고기 정식’을 모티브로 만든 ‘백종원 매콤불고기 김밥’도 매출 2위로 그 뒤를 이었다.

이처럼 편의점 도시락 반찬을 토핑으로 사용한 다양한 종류의 간편식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이미 도시락으로 맛과 품질을 검증 받은 반찬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고객들이 거부감 없이 접할 수 있고 개발 과정에서 기존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피드백을 보다 적극적으로 반영한다는 장점도 있다.

김준휘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도시락의 맛과 푸짐함은 그대로 살리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주먹밥, 줄김밥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편의점 간편식의 프리미엄 바람에 따라 인기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간편식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