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인기도시락 모티브로 한 김밥 2종 출시

백종원 우삼겹 삼각김밥ㆍ돈까스롱김밥 출시
인기 도시락 반찬을 토핑으로 활용

CU, 인기도시락 모티브로 한 김밥 2종 출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편의점 씨유(CU)는 인기도시락을 모티브로 한 김밥 2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나온 '백종원 우삼겹 삼각김밥(100gㆍ1000원)’은 ‘백종원 우삼겹 도시락’의 삼각김밥 버전이다. 지난 8월 첫 선을 보인 ‘백종원 우삼겹 도시락’은 메인 반찬인 우삼겹이 소셜네트워크(SNS)상에서 최고의 도시락 반찬으로 회자되며 출시 한 달만에 매출이 전월 대비 24.2% 신장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우삼겹 삼각김밥은 해당 도시락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레시피로 만들어진 우삼겹을 잘게 다져 속을 꽉 채웠다. 백종원 요리연구가의 특제 데리야끼 소스로 비벼낸 밥으로 달콤짭잘한 감칠맛을 더해 도시락의 품질과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또 '백종원 돈까스 롱김밥(310gㆍ2500원)’은 인기 도시락인 ‘백종원 매콤돈까스 정식’의 프리미엄 돈까스를 그대로 김밥 속에 담았다. 로메인, 당근 등 싱싱한 채소를 듬뿍 넣어 영양의 균형을 맞추는 한편 양 또한 기존 김밥에 비해 약 1.5배 늘렸다. 한편, 지난 2월 출시한 ‘백종원 한줄 김밥’은 대표 도시락으로 꼽히는 ‘백종원 한판 도시락’을 김밥으로 변형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8개월째 20여 개 줄김밥 제품 중 1위를 수성하고 있다. ‘백종원 매콤불고기 정식’을 모티브로 만든 ‘백종원 매콤불고기 김밥’도 매출 2위로 그 뒤를 이었다.

이처럼 편의점 도시락 반찬을 토핑으로 사용한 다양한 종류의 간편식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이미 도시락으로 맛과 품질을 검증 받은 반찬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고객들이 거부감 없이 접할 수 있고 개발 과정에서 기존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피드백을 보다 적극적으로 반영한다는 장점도 있다.

김준휘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도시락의 맛과 푸짐함은 그대로 살리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주먹밥, 줄김밥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편의점 간편식의 프리미엄 바람에 따라 인기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간편식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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