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미래부,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 쇼케이스 개최

최종수정 2016.07.17 12:00 기사입력 2016.07.17 12: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미래창조과학부는 15일 국내외 대기업과 벤처투자자를 대상으로 국내 사물인터넷(IoT) 유망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는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쇼케이스’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총 10개 국내 IoT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했다.
이들 10개 기업은 이번 쇼케이스 참가 신청을 한 68개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중에서 아이디어의 사업성, 제품 경쟁력 등을 심사해 선정했다.

이날 쇼케이스에 참가한 10개 기업에는 1등상(1개), 2등상(1개), 3등상(1개), 혁신상(7개) 등 상장과 부상을 수여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고 후원한 퀄컴과 LG유플러스는 향후 기업 협력 프로그램 대상자 선발시 우선 고려, 미래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하반기 IoT 해외전시회 참가 지원 사업 응모시 가점 등 혜택도 부여할 예정이다.
이날 쇼케이스에 앞서 ‘IoT 글로벌 민·관 협의체’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해외 동반진출 등 우수 IoT 중소기업과 대기업간 협력방안에 대한 발제 및 토론이 진행됐다.

이번 토론에서 발제를 맡은 KT는 ‘기가 IoT 얼라이언스’를 통한 IoT 중소기업 지원 방안 및 성공사례를 발표했다.

타 운영위원사 역시 우수 기업 1대1 멘토링부터 직접 투자, 공동 사업화 사례 등 중소기업과의 다양한 협업 사례를 공유했다.

장석영 미래부 인터넷융합정책관은 “이번 쇼케이스와 같은 다양한 협력 활동을 통해 민간중심의 IoT 산업 생태계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