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티몬, 실시간 인터넷 방송 통해 여행상품 판매

최종수정 2016.07.15 09:16 기사입력 2016.07.15 09:16

댓글쓰기

티몬, 실시간 인터넷 방송 통해 여행상품 판매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은 업계 최초로 실시간 인터넷 방송을 통해 매주 여행상품을 판매하는 '티몬투어 라이브(TMON TOUR LIVE)'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티몬투어 라이브는 실시간 영상 방송과 채팅기능으로 시청자와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쌍방향 소통 플랫폼으로 티몬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첫 방송으로 14일 오후 5시부터 90분 동안 롯데관광개발의 태국 푸켓 3박5일 '오키드리조트' 패키지를 즉시할인 10만원을 적용한 42만9천원에 판매했다. 전문 쇼호스트 두 명이 나서 워터슬라이드를 보유한 리조트 시설과 휴양&관광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는 일정 등 상품의 장점에 대해 설명하고 실시간 시청자의 반응에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생방송 중에 여행상품을 구매할 경우, 추가 특전(전통안마 1시간 추가 제공)을 제공하며, 구매자 중 총 15명을 추첨해 1인 200달러 상당의 럭셔리 요트 크루즈 특전도 무료 증정했다.

방송 중 고객들은 '유류할증료도 가격에 포함인가요?', '푸켓도 포켓몬Go가 되나요?' 등 다양하고도 재치있는 궁금증들을 질문했다. 상품관계자들은 실시간 채팅기능을 이용해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는 한편, 쇼호스트도 퀴즈 등의 이벤트도 진행하여 정답자에게는 티모니 페이퍼토이 등의 선물을 증정했다.

다음 방송은 19일 오후 5시에 진행될 예정이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중에 다양한 혜택 및 파격적인 특전으로 무장한 해외여행 상품들로 고객들을 찾을 예정이다.
김학종 티켓몬스터 해외투어본부장은 "최근 각 플랫폼에서 멀티채널네트워크(MCN)가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티몬이 소셜커머스 업계 최초로 또 한번 새로운 시도를 선보인 점을 주목해달라"며 "동영상과 쌍방향 소통의 장점을 살려 상세한 상품설명은 물론 대고객 소통창구로 적극 활용해가겠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