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티몬, 알라바바 산하 티몰글로벌과 독점 업무협약 체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현성 티몬 대표(왼쪽)와 알리바바 산하 티몰글로벌의 알빈 리우(Alvin Liu) 대표가 ‘전자상거래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현성 티몬 대표(왼쪽)와 알리바바 산하 티몰글로벌의 알빈 리우(Alvin Liu) 대표가 ‘전자상거래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알리바바그룹 산하의 티몰글로벌과 '전자상거래 협력강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티몬이 중국 역직구사업 강화를 위한 단독 파트너로 티몰글로벌을 선택하고 티몰글로벌은 티몬을 한국최우선업체로 지정해 전략적 지원을 쏟겠다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티몰글로벌과 독점업무협약을 체결하는 것은 국내 전자상거래 기업 중 티몬이 처음이다.

이에 따라 티몬은 티몰글로벌의 전폭적인 마케팅 지원을 받는 한편, 물류 등 티몰 플랫폼과 연계된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우선적인 위치를 확보하게 됐다. 티몰글로벌은 한국의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티몬이라는 핵심채널을 단독으로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티몬은 현재 티몰글로벌에 자체 스토어를 오픈하고 직접 연동 방식을 통해 역직구사업인 '관방직공'을 시행하고 있다. 현재 50여개 브랜드의 600여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월평균 매출성장률은 200%에 달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까지는 매출상위권에 '게리쏭 마유크림', '이니스프리 그린티 세트', '어퓨 도라에몽 쿠션' 등 국내 유명 뷰티제품들이 자리잡고 있다. 최근에는 신생 브랜드 제품인 '아름연 해삼 수딩젤' 등이 이름을 올리며 국내 신규 브랜드 업체의 중국시장 진출 가능성을 열었다.

앞으로 티몬은 연말까지 브랜드 수를 200여개로 확대하고 제품 수를 3,000개 이상으로 늘여나갈 계획이다. 또 현재 뷰티상품 중심에서 패션,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상품을 확대해 중국시장에 가장 먼저 소개하는 한편 국내 중소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핵심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
김진수 티켓몬스터 중국사업총괄 담당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티몬의 중국 역직구사업이 본격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티몬은 알리바바와의 전략적 관계를 강화함으로써 국내 우수한 제품들을 중국 시장에 소개하는 한편 중소기업들의 성장 파트너로서 위치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