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리를 진동으로 느낀다"…CJ E&M, 웨어러블 진동 오디오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브팩 웨어러블 진동 오디오 M2, S2 국내 출시
공기 거치지 않고 진동으로 직접 체내에 음악 전달

토드 체르네키(Todd Chernecki) 서브팩 대표

토드 체르네키(Todd Chernecki) 서브팩 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소리를 촉각으로 변화시키는 웨어러블 진동 오디오가 국내 출시됐다.

CJ E&M 은 14일 서울 강남구 CGV청담시네시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서브팩(Subpac) 웨어러블 진동 오디오를 다양한 미디어에 결합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석준 CJ E&M 음악사업부문 대표는 "영화관, 게임, 운동, VR, 나아가 무인자동차 등 가능한 모든 미디어에서 서브팩의 진동 오디오 기술을 이용해 서비스를 확장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브팩(Subpac)의 진동 오디오는 소리를 촉각으로 느낄 수 있게 한다. 공기를 통해 소리를 전달하는 기존 오디오와 달리 진동을 통해 직접적으로 체내에 소리를 전달하는 셈이다.

서브팩의 웨어러블 진동 오디오는 게임, 영화, 가상현실(VR)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제공되는 음악의 주파수를 진동으로 바꿔 실감나는 음향을 제공한다.
액션 영화의 화려한 음악 속의 중저음에 맞춰 묵직한 진동이 흘러나오는가 하면 잔잔한 멜로 영화나 음악에는 그에 맞는 부드러운 진동이 흘러나와 온 몸으로 소리를 느낄 수 있게 한다.

일인칭 사격(FPS) 게임 속의 총 소리의 차이도 구분할 정도로 미세한 표현이 가능하다.
사일런트 디스코 행사 모습

사일런트 디스코 행사 모습

원본보기 아이콘

모델들이 서브팩 M2를 들고 있다

모델들이 서브팩 M2를 들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에 출시된 서브팩 진동 오디오는 의자에 장착하는 형태의 'S2' 모델과 등에 매는 배낭 형태의 'M2' 모델이다. 가격은 각각 57만9000원과 62만9000원으로, CJ E&M의 M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CGV는 지난 7월1일부터 CGV청담시네시티에 백팩 디자인의 웨어러블 진동 오디오가 장착된 서브팩관을 세계 최초로 공식 오픈했다. 영화 관람 시 관객은 시트 왼쪽의 조그셔틀을 이용해 직접 음향의 진동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