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창군, 장류산업에 관광 더하니 인기 급상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국 최초 산업관광육성조례 제정 등 체계화, 중·고등학교 현장학습 교육체험 인기급상승"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창군이 전국 최초로 제정한 산업관광육성조례를 바탕으로 진행하는 산업관광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체험교육 프로그램으로 인기가 급상승 하고 있다.

군은 올해 2월 조례 제정 후 산업관광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 결과 6월 말까지 유료관광객이 1,000여명에 이르며 특히 중고등학교 학생방문객이 65%를 넘어 청소년들의 교육체험 프로그램으로 인기가 높다고 밝혔다.
순창군이 운영하는 산업관광 프로그램이란 군의 장류산업시설을 산업현장에 근무하는 전문매니저나 기능인들로 구성된 산업해설사와 함께 견학하는 프로그램이다. 관련해서 지난 8일 임실치즈고등학교 학생 45명도 순창장류산업 관광에 나섰다. 일들 학생들은 장류연구소를 방문해 장류의 역사, 문화 등 산업 전반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또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에서는 발효식품에 있는 미생물을 분리해 어떻게 이를 다시 제품화에 사용하는지에 대한 다양한 연구 활동도 지켜봤다.

또한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메주공장과 절임류센터 에서는 메주의 생산과정과 쌈무의 제조과정도 지켜보고 품질관리가 어떻게 이뤄지는지도 볼 수 있어 장류산업 전반에 대해 학생들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국내 최대 토굴형 저장고이자 연평균 15℃를 유지하고 있는 발효소스 토굴에서 50여개 국의 다양한 소스와 식문화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돼 아이들에게 기쁨을 줬다.

황숙주 군수는 “순창군은 군의 대표산업인 발효산업에 본격적으로 관광을 융합해 성과를 창출하는 새로운 관광시스템에 시동을 걸고 있다”면서 “앞으로 발효문화산업 투자선도지구 등을 통해 다양한 산업시설과 관광시설이 들어서면 군의 대표관광지로 거듭날 수 잇을 것이다”는 기대감을 표했다.

군은 7월 중에는 부산지역시민단체, 김제시 마을주민 등이 참여하는 1박 2일 산업관광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또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장류산업에 관광을 덧입히는 산업관광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순창 장류산업 관광 예약과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 장류사업소 전화 063-650-5426에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