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창군 복분자, 오디, 블루베리 서울시민 유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0일 창동 하나로 물류센터 판촉행사, 6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 한달간 특별판매 돌입"

순창군 복분자, 오디, 블루베리 서울시민 유혹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창군의 대표 농산물인 복분자, 블루베리, 오디가 서울 대형유통센터에서 특별판매에 돌입해 순창농산물 홍보 및 판로확대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군은 30일 서울 도봉구 창동 하나로물류센터에서 순창 농특산물 판매확대를 위한 판촉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판촉행사에는 황숙주 군수, 한재현 NH농협은행 순창군지부장, 이두용 구림농협장, 유광희 순창군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와 농민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으며 무료시식행사와 홍보행사 등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판촉행사에서는 황숙주 군수가 직접 방문객들에게 순창농산물의 우수성에 대해 홍보하는 등 지역 농산물 판매에 팔을 걷어 부쳤다.

창동하나로 마트 관계자는 “순창은 고추장으로도 유명하지만 청정지역으로도 유명하다”며 “아직 판매를 시작한지가 얼마 되지 않지만 반응이 좋은 만큼 7. 24일까지는 기대 이상의 판매액을 올릴 수 있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날 황숙주 군수와 일행들은 전라북도에서 서울 영등포구 소재 삼환아파트에서 추진한 복분자 연합마케팅 행사에도 참석해 순창 농특산물 판매에 열기를 이어갔다.

군은 오늘 행사이외에도 복분자, 블루베리, 오디 등 계절 농산품이 홍수출하에 따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감안 다양한 직판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실제 군은 6월 한달동안 남서울농협 직거래 장터, 신세계 백화점 광주점 특판행사, 자매결연 지역인 서울동대문구 직거래 장터 등 직거래 행사를 개최했다. 또 7월 에도 동서울 농협직거래 장터 등 행사도 계획되어 있다.

황숙주 군수는 “지금 복분자, 블루베리, 오디 등 이 한창 출하되는 시기라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이 있다”면서 “대도시 도시민을 겨냥한 다양한 직거래 행사를 확대하고 홈쇼핑 등 새로운 유통망을 확보해 순창 농산물 판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