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침개도 온라인 쇼핑' 옥션, 비오면 생각나는 먹거리 최대 168% 급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

AD
원본보기 아이콘

비 잦았던 최근 부침개 관련 제품 증가, 부침개·동그랑땡·밀가루 증가
외출 줄자 라면, 핫바, 나쵸류 등 간편 간식 구매도 늘어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지난 주 장마로 인한 폭우가 쏟아진 가운데 비가 오면 떠오르는 대표 먹거리인 부침개의 소비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옥션에 따르면 비가 잦았던 최근 2주(6월23일~7월6일) 동안 동그랑땡과 부침개(완제품) 판매량이 직전주보다 169%가 급증했다.

즉석식품으로 가공된 완제품의 판매량도 늘었지만, 부침개나 전을 해 먹을 수 있는 식재료도 크게 상승했다. 밀가루는 13% 증가했고, 부침가루는 24% 증가했다. 식용류와 올리브유도 각각 62%, 35%씩 판매량이 늘었다. 같은 기간 대파·쪽파·부추류도 21% 신장했다.

장마기간 동안 부침개뿐만 아니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류도 잘 팔렸다. 라면, 스파게티 등 면요리류의 판매량이 직전주 보다 15% 늘었다. 대표간식인 핫바와 나쵸류가 각각 16%씩 증가했으며, 과일통조림(14%) 등 집에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즉석/가공식품에 대한 판매가 모두 증가했다. 이밖에 티백커피(56%), 핫초코(17%), 커피믹스(12%) 등 여름철임에도 따뜻한 음료 판매량도 늘었다.
이에 옥션은 부침류와 관련 식재료, 즉석 간식류에 대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관련 할인 프로션을 진행하고 있다. 사조오양 부침전 3종 5900원, 부침개반죽5종 9900원, 농심 신라면 20봉이 1만1900원(29%), 맥심 모카골드(400T+20T)가 3만7600원(37%), 하림 스위트웰 핫도그 840g이 6900원(30%), 오뚜기 즉석 닭강정이 1870원(35%) 등이 인기 상품이다.

홍상훈 옥션 가공식품팀 팀장은 “바로 소비 할 수 없는 온라인쇼핑의 특성에도 불구하고, 연상되는 상황이면 구매하는 소비심리를 보여주는 결과”라며 “최근 잦은 비로 부침개 관련 제품은 물론, 외출이 줄면서 간편 간식거리도 온라인쇼핑으로 주문하는 분들이 늘었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