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반기 신차 대전 ①]제네시스 'G80' 등장…물오른 대형 고급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네시스 G80

제네시스 G80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올 하반기에는 제네시스 'G80'에 그랜저까지 출시되며 대형차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자동차가 지난 7일 출시한 제네시스 G80는 하반기 가장 주목되는 신차로, 'EQ900(해외명 G90)'에 이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모델이다.
2세대 제네시스(DH)의 부분변경 모델인 G80는 고급스러워진 실내외 디자인과 엔진 성능 개선을 통한 연비 향상, 최첨단 안전ㆍ편의 사양으로 상품성을 더욱 강화했다. 가솔린 람다 3.3ㆍ3.8 G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의 성능 개선을 통한 연비 향상으로 경제성을 더욱 높였다. EQ900에 이어 첨단 신기술을 적용, 부분적인 자율주행이 가능한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가 탑재됐다.

G80는 3.3 모델의 럭셔리·프리미엄 럭셔리, 3.8 모델의 프레스티지·파이니스트 등 총 4개 트림으로 운영된다. 판매가격은 3.3 모델이 럭셔리 4810만원, 프리미엄 럭셔리 5510만원, 3.8 모델은 프레스티지 6170만원, 파이니스트 7170만원이다.(개별소비세 5% 기준)

올 4분기에는 람다 3.3 터보 GDi 엔진을 탑재해 역동적이고 파워풀한 동력성능을 구현한 'G80 스포츠'를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해 선보일 계획이다. G80 스포츠는 저중속 구간에서부터 최대토크가 발휘되도록 해 실제 주행 시 5000㏄급 엔진 수준의 가속감을 구현하면서 연비 효율성까지 높였다. 그물형 라디에이터 그릴 등을 통해 보다 세련되고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다.
현대차는 EQ900에 이어 G80 고객에게도 최상의 고객 케어 서비스인 '제네시스 케어'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차량 IT를 기반으로 차량 상태를 확인해 홈투홈 정비 및 소모품 무상 교환을 실시하는 제네시스만의 새로운 고객 케어 서비스를 구매 후 3년 동안 무상 제공하고 일반 부품 보증기간 기존 3년 6만㎞에서 5년 10만㎞로 확대한다.

지난달 13일부터 사전 계약을 시작한 G80는 사전계약이 1만대를 넘어서며 시장의 기대감을 입증했다. 이달 6일까지 1만1200명의 고객이 사전계약을 신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사전계약 고객 분석 결과 연령별로는 40~50대가 약 40%의 구매 비중을 차지했으며 70%가 현대차 재구매 고객으로 브랜드에 대한 높은 신뢰감을 나타냈다.

국내 준대형 세단의 대표주자인 그랜저도 가세한다. 오는 11월 출시 예정인 신형 '그랜저(IG)'는 2011년 이후 5년 만에 완전변경(풀체인지)된 6세대 모델이다. 제네시스가 독립하면서 그랜저가 사실상 현대차의 플래그십 모델 역할을 맡게 된만큼 신차에 대한 기대감이 큰 상황이다.

신형 그랜저에는 제네시스 G80에도 장착된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HDA), 보행자 인식이 가능한 자동 긴급제동시스템, 5세대 그랜저 모델에 없었던 차선유지장치(LKAS) 등 각종 신기술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