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양생명, 온라인 보험 시장 진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양생명, 온라인 보험 시장 진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동양생명이 온라인 보험 시장에 진출한다.

동양생명은 온라인보험 공식홈페이지인 ‘수호천사 온라인’을 개설하고 다음 달 1일부터 상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일시납 보장성 상품인 산모보험과 어린이보험 2종 판매를 시작으로, 취급 상품군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수호천사 온라인은 인터넷 이용자들이 접근 편의성과 신속한 처리 등을 중시한다는 점에서 청약절차 등을 간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필요 없이 PC와 모바일을 통해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온라인 전용 첫 상품은 ‘(무)수호천사온라인예비맘보험’과 ‘(무)수호천사온라인한번만내는어린이보험’등 2종이다. 두 상품 모두 일시납으로 설계돼 보험료를 한 번만 납입하면 만기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예비맘보험은 임신중독증과 저체중아 출산 등을 주계약으로 보장하는 업계 최초 산모보험이다. 임신 23주 이내 17~40세 임산부가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료는 30세 기준 2만4700원이다. 어린이보험은 자녀가 18세가 될 때까지 자녀의 암 진단을 비롯해 질병, 재해수술, 골절치료, 주산기질환 등을 보장한다.
온라인 상품인 만큼 기존 동양생명 어린이보험 대비 30% 정도 보험료가 저렴하다. 태아부터 8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기존에 가입한 어린이보험이 있어도 중복으로 보장 받을 수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금융환경 변화에 따라 온라인 시장이 성장하면서 모바일 세대의 젊은 연령층을 타깃으로 하는 채널 다변화 전략을 검토한 끝에 온라인 채널 진출을 결정했다”며 “저렴한 보험료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특화된 상품을 중심으로 온라인 채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