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리우 D-50 ②]샛별 안세현·이승수·전지희…"금메달 한 자리 비워두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안세현[사진=김현민 기자]

안세현[사진=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올림픽은 스타들의 각축장이다. 스타들도 4년마다 바뀐다. 세대가 바뀌고 새로운 얼굴들이 조명을 받는다.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도 같을 것이다. 종목별로 새로운 메달 유망주들이 '인생 경기'를 준비하고 있다. 이들의 깜짝 메달은 우리 선수단에 큰 힘이 된다. 목표인 금메달 열 개 이상, 종합 10위권은 물론 그 이상도 가능해진다.
안세현(21·SK텔레콤)은 수영 종목의 기대주다. 기록 추세나 분위기가 좋다. 안세현은 지난 4월 25~29일 광주 남부대 국제수영장에서 열린 동아수영대회에서 3관왕을 해 대회 최우수선수가 됐다. 한국 신기록도 세 번 썼다. 여자 접영 50m에서 두 번(예선 26초62·결승 26초30), 접영 100m에서 한 번(결승 57초61) 갈아치웠다. 안세현은 지난해부터 SK텔레콤의 후원을 받아 박태환(27)을 키운 마이클 볼 코치(54)의 지도를 받으면서 실력이 늘었다. 올림픽에서는 접영 100m, 200m 메달에 도전한다.

이승수 [사진=김현민 기자]

이승수 [사진=김현민 기자]

원본보기 아이콘

남자 유도 81㎏급의 이승수(26·국군체육부대)는 지난 8년 동안 왕기춘(28·양주시청), 김재범(31·은퇴)의 스파링 파트너 역할을 했다. 국내 각종 대회에서도 1등을 해보지 못했다. 그러나 지난 5월 10~11일 강원도 양구문화체육관에서 열린 유도선수권대회에서 왕기춘, 김재범을 꺾고 우승하면서 전환점을 마련했다. 5월 16일 발표된 국제유도연맹(IJF) 선수 순위에서 20위를 해 22위까지 주어지는 올림픽 출전권을 따냈다. 그동안 조명 뒤에서 갈고 닦았던 실력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탁구는 여자단식과 단체전에 나가는 전지희(24·포스코에너지)가 메달 후보다. 전지희는 2016년 각종 대회에서 상승세다. 양하은(22·대한항공)과 짝을 이룬 여자복식은 세 개 대회(헝가리오픈, 독일오픈, 폴란드오픈)에서 우승했다. 전지희-양하은 복식조는 단체전에서 위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자단식도 슬로베니아 오토쳇에서 열린 슬로베니아오픈(2~6일)에서 준우승해 청신호를 켰다.
박상훈과 조호성 감독이 11일 홍콩에서 훈련을 마친 후 담소를 나누고 있다, 사진=대한자전거연맹 제공

박상훈과 조호성 감독이 11일 홍콩에서 훈련을 마친 후 담소를 나누고 있다, 사진=대한자전거연맹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이외에도 사이클 박상훈(23·서울시청)이 옴니엄 종목에서 메달을 노린다. 박상훈은 한국 사이클의 전설 조호성 서울시청 감독(42)의 특별 지도 아래 국내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구기 종목에도 샛별들이 반짝인다. 여자핸드볼은 센터백 권한나(27·서울시청)가 2012년 런던올림픽(7월 28일~8월 13일) 4위의 아쉬움을 메달로 달래려 한다. 2연속 메달을 꿈꾸는 남자축구에서는 공격수 권창훈(22·수원)이 예비 스타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