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기이수브라운스톤 서울시 에너지절약 최우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대문구, 마을영화제 ·미니태양광 등 주민들의 참여로 3만7690kWh, 890만원 절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 소재 제기이수브라운스톤아파트(대표 김온식)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서울시가 주최한 에너지절약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서울시는 에너지 위기를 극복하고 아파트 단지에서 지속적인 에너지 절약 활동을 확산하기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올 2월까지 에너지 절감 실적 및 실천사례 등을 평가, 지난달 25일 우수 아파트를 선정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제기이수브라운스톤아파트는 단지 전체 전력소비량을 3만7690kWh 절감해 전기요금 총 890만원을 절약했다.

주민의 에너지절약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해 ▲세대 미니태양광 설치 장려(현재 172가구 설치) ▲행복한 불끄기 영화제 개최 ▲가정 LED 전구 교체 ▲대기전력 차단 홍보 등에 중점을 뒀다.
미니태양광

미니태양광

AD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매월 22일 저녁 소등을 한 뒤 함께 모여 영화를 관람하는 행복한 불끄기 마을영화제는 주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어 단기적인 절약 효과는 물론이고 에너지절약 실천문화 확산에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아울러 공용부문에서의 에너지이용 효율화를 위해 기존 620개 등을 LED 조명으로 바꾸는 사업을 통해 6202kWh를 절감해 440만원을 절약했다.
서울시는 이달 13일부터 8월31일까지 아파트 단지와 일터에서 에너지절약 생활화와 의식 확산을 위해 1억3000만원 상금을 지급하는 하절기 에너지절약 경진대회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불볕더위로 에너지 사용량이 급증하는 만큼 현명한 여름철 에너지 살림살이가 필요한 때”라며 “이번 최우수상 수상도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없이는 불가능했던 일이다. 하반기에도 계속되는 에너지절약 경진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