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족을 품안에, 도봉구를 품안愛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도봉구, 제3회 다문화가족 벽화그리기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방학역 앞 낡은 벽이 변신을 앞두고 있다.

도봉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4일 다문화가족들과 함께 지역사회 내 범죄 우발지역 환경개선 작업을 위한 제3회 다문화가족 ‘온 가족 벽화그리기’ 행사를 실시한다.
다문화가족들의 가족 간 관계 형성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수유화개, 희망브리지 등 다양한 기관이 협력하여 진행하는 네트워크 프로젝트로 올해로 3년째를 맞이했다.
지난해 열린 품안애 프로젝트 모습

지난해 열린 품안애 프로젝트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벽화그리기에 참여한 다문화가족들은 2회기에 거쳐 사전모임을 진행, 벽화에 사용할 가족명패 도자기를 빚으며 함께 채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4일에 진행되는 마지막 회기에는 벽화 그림을 완성, 참여 가족들이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지역 내 봉사를 통해 다문화가족에 대한 인식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다문화가족 벽화그리기는 단순한 벽화그리기가 아닌 온 가족의 참여로 가족 간 관계 향상을 도울 수 있는 프로젝트다. 이번 행사를 통해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에 더 깊이 적응하며 구성원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