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빨라진 여름, '쿨비즈룩'…리넨 소재 주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빨라진 여름, '쿨비즈룩'…리넨 소재 주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빨라진 여름으로 인해 다양한 '쿨비즈룩'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티셔츠는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스타일링도 어렵지 않아 특히 남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 중 하나다. 최근에는 슈트, 캐주얼, 아웃도어 등 브랜드에 상관없이 소재의 변형 등을 통해 냉감 기능을 강화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쿨비즈룩의 중심에 서고 있다.
패션 전문점 웰메이드의 대표 남성복 브랜드인 인디안은 빨라진 여름 시즌을 맞아 기능과 디자인 모두를 만족시키는 '레시피 시리즈'를 출시했다. 레시피 시리즈는 레이온, 면, 폴리 등 3가지 소재를 최적의 비율로 혼방해 만든 티셔츠 시리즈다. 구김이 잘 가지 않는 것은 물론 물세탁도 가능해 관리하기 쉽다. 가격은 9만~12만원대다.

삼성패션부문의 빈폴은 '딜라이트 리넨 2.0' 상품을 내놨다. '딜라이트 리넨 2.0'의 피케 티셔츠는 편직 기술을 통해 조직 패턴에 변형을 준 제품이다. 벌집 모양의 균일화된 조직으로 편직해 피부가 예민한 고객들도 부담 없는 착용이 가능하다. 또 형태 안정성도 향상됐다. 물빨래를 한 이후에도 옷의 상하좌우의 틀이 세탁 전의 상태와 유사할 정도. 리넨과 폴리를 적정 비율로 혼방해 리넨의 단점을 보완했다. 가격은 13만8000~17만8000원이다.

캐주얼 브랜드 트레몰로의 린넨 2016 시리즈는 재킷, 팬츠와 함께 셔츠, 피케 셔츠 등으로 구성됐다. 경량소재인 린넨은 흡수성과 통기성이 강화됐다. 또한 내구성이 좋아 오래 입을 수 있으며, 물빨래도 가능하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천연 린넨과 아이더만의 공법을 적용한 쿨비즈룩 티셔츠 2종을 선보였다.

아리안 아이스 린넨 폴로티는 아이더의 시티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컨셉이 담긴 반팔 폴로 티셔츠로, 아이더만의 후가공 냉감 기법인 아이스티(ICE-T) 가공을 린넨에 적용해 한여름에도 시원한 착용이 가능하다.

아르티스 아이스 린넨 폴로티는 비즈니스 캐주얼 티셔츠로 언제 어디서나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제품이다. 가볍고, 면보다 흡수가 빠르며 통풍이 뛰어난 린넨 소재에 기능성 냉감 소재 아이스티가 적용됐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