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편의점 도시락 고급화 추세…호텔 쉐프도 전격투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쉐프표 도시락 매출 40%↑
'함박 스테이크 도시락' 출시


위드미 '함박스테이크 도시락'

위드미 '함박스테이크 도시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위드미가 호텔 쉐프가 만든 도시락 2탄을 선보였다. 최근 편의점 도시락이 고급화되는 추세와 함께 관련 수요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27일 위드미에 따르면 더블고기 도시락이 출시 이후 한 달 간(4월14일~5월13일) 위드미 프레쉬푸드(FF) 간편 도시락 카테고리에서 40%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했다. 더블고기 도시락은 위드미가 지난달 14일 스위스 다보스포럼 국빈만찬 출신인 김주환 쉐프를 앞세워 만든 도시락으로, '쉐프가 만든 도시락 1탄'이기도 하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위드미는 이날 쉐프가 만든 도시락 2탄인 ‘함박 스테이크 도시락’을 출시했다. 편의점 간편식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소비자의 높아진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호텔 양식 레스토랑 출신 쉐프를 상품개발 전 단계에 투입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쉐프가 만든 도시락 2탄은 조선호텔 나인스게이트그릴 출신인 김연우 쉐프가 상품기획·제조 단계에 직접 참여해 개발한 신상품이다. 김 쉐프는 함박스테이크(100g)의 중량을 경쟁사 대비 2배 가량 늘렸고,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스테이크 패티는 우육과 돈육, 두부를 적절히 배합했다. 소스는 양송이와 양파를 이용했으며, 치즈오믈렛과 치킨볼, 소시지 야채볶음 등의 4가지 사이드 메뉴도 구성했다.
신상품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BC카드로 함박 스테이크 도시락을 구매하면 50% 할인해준다. 다음달 9일까지는 진라면 매운맛 소컵도 증정한다. 해당 기간에는 BC카드 할인과 컵라면 증정 혜택은 중복 적용도 가능하다.

류승훈 위드미 프레쉬푸드 파트장은 “최근 편의점 간편 도시락의 고급화 추세에 맞춰 호텔 레스토랑 출신 쉐프의 레시피를 반영해 신상품을 출시했다”며 "맛과 식감을 모두 높인 간편식을 꾸준히 개발해 위드미의 상품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