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인시민 5천명 정부 재정개혁안 반대 시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용인시 지방재정개혁안 반대 궐기대회

용인시 지방재정개혁안 반대 궐기대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용인)=이영규 기자] 정부의 지방재정개혁안을 저지하기 위해 결성된 '용인시민 세금지키기 운동본부'가 25일 처인구 경안천로 용인실내체육관에서 시민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과 함께 '용인시민 세금지키기' 궐기대회를 가졌다.

이날 궐기대회에는 정찬민 용인시장과 신현수 용인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이상일ㆍ김민기ㆍ백군기 국회의원, 도의원, 용인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궐기대회 참석자들은 정부의 지방재정개혁안의 부당성을 성토하며 용인시민들에게 큰 피해를 주는 개혁안 철회를 강력 촉구했다.

김대성 용인시민 세금지키기 운동본부장은 "용인시가 채무상환을 위해 많은 노력을 했는데 1인당 17만원의 세금을 빼앗아 가면 우리시의 재정은 파탄날 것"이라며 "개혁안 백지화를 위해 다 함께 힘을 모아 끝까지 뜻을 관철시키자"고 주장했다.

정찬민 용인시장은 "병원에 입원 중인 환자, 직장인, 트렉터를 멈추고 참석한 농민 등 많은 시민이 참여해 뜻을 모아주시는 것에 감사드린다"며 "용인시민에게 큰 피해만 주고 다른 도시에 별 혜택도 없는 이 터무니 없는 재정개혁안을 반드시 철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량2통 노인회장 최중휘씨는 "여태 고생해서 곳간에 겨우 살림을 준비했는데 그걸 아무런 예고도 없이 불쑥 뺏어간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며 "매년 1724억원을 용인시에서 가져다가 다른 곳에 준다고 하는 데 이런 억지법은 없어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량2통 노인회는 이날 10여명의 회원들이 집회에 참석했다.

신체장애인복지회 용인시지부 권오선 지부장은 "지부 산하 13개 단체 회원 500여명이 이날 궐기대회에 참석했다"며 "중앙정부가 복지 증진을 위해 재정을 도와주지는 못할 망정 세수를 뺏앗아가면 용인지역 장애인 복지는 더 심각한 상황을 초래하게 될 것"이라고 걱정했다.

새마을문고 용인시 손동란 지회장은 "1724억원을 용인시로부터 가져가면서 시민들 누구도 모르게 일방적으로 통보하는 식의 행정을 이해할 수 없다"며 "용인시민이라면 누구라도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서 이런 법을 저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운동본부는 지방재정개혁안 저지를 위해 홍보 등을 통해 시민 공감대를 확산하고 100만명 서명운동에 본격 나서기로 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